거래소, 삼성자산운용 2차전지 ETF 2종목 신규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삼성자산운용이 발행한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내달 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30일 밝혔다.
'2차전지핵심소재10 Fn' ETF는 2차전지 관련 산업 중 소재산업에 특화해 핵심 10종목에 압축 투자하는 상품이다.
기존 2차전지 관련 ETF가 배터리 완성업체를 포함한 밸류체인 또는 소부장 대상 상품인 반면, 이번 상품은 전체 배터리 시장의 약 70%를 차지하는 양극재와 음극재, 분리막과 전해액 등 소재산업에 특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한국거래소가 삼성자산운용이 발행한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내달 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30일 밝혔다.
‘2차전지핵심소재10 Fn’ ETF는 2차전지 관련 산업 중 소재산업에 특화해 핵심 10종목에 압축 투자하는 상품이다.
기존 2차전지 관련 ETF가 배터리 완성업체를 포함한 밸류체인 또는 소부장 대상 상품인 반면, 이번 상품은 전체 배터리 시장의 약 70%를 차지하는 양극재와 음극재, 분리막과 전해액 등 소재산업에 특화했다.
‘2차전지산업레버리지’ ETF는 2차전지 완성업체를 포함한 밸류체인 성격을 갖는 상품이다. 현물과 개별주식선물을 혼합해 운용하는 레버리지 ETF다. 이번 상품의 1배 ETF인 KODEX 2차전지산업 ETF는 지난 2018년 9월 상장했다.
2차전지 산업 전반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투자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정유정 "혼자 자살은 억울…같이 죽을 사람 찾아왔다"
- "피임 노력했다"...'냉장고 영아시신' 친모 만삭, 남편은 눈치 못채
- ‘펩시 너마저..’ 아스파탐發 발암 논란에 떠는 제로슈거
- “살아서 미라 된 4살, 고통 어땠을지”…法, 친모에 ‘징역 35년’ 선고
- 디셈버 출신 윤혁, 억대 사기 혐의로 구속기소
- 부산 돌려차기男, 보복발언으로 '독방' 징벌…수사도 진행
- 90년대생 전국 조폭들, SNS서 모인다…“사업 연대로 ‘윈윈’”
- 50도 육박하는 '살인더위'에 멕시코서 최소 100명 사망
- [단독]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플랜트 수출임박...신성장동력 확보
- ‘킹더랜드’ 윤아, 텐션 ‘끌올’에 준호 “뭐하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