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뉴스] 미리 보는 김주하의 뉴스7
2023. 6. 30. 15:52
<남부·제주 중심 장맛비…최대 250㎜ 내린다>
▶ 남부·제주 중심 장맛비…최대 250㎜ 내린다 정체전선이 남해안 쪽으로 남하해 주 강수대가 제주와 남부지방에 형성되면서 오늘 하루 이 지역을 중심으로 장맛비가 이어졌습니다. 내일 오전까지 제주 일부 지역에는 250mm 넘게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 박영수 구속영장 기각…법원 "다툼 여지" 대장동 민간 개발업자들을 돕는 대가로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는 박영수 전 특검이 구속을 피했습니다. 법원은 혐의에 다툼의 여지가 있다며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 현정은, '정몽헌 20주기' 금강산 방문 추진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측이 오는 8월4일 고 정몽헌 회장 20주기에 맞춰 방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현 회장 측이 대북접촉신고를 지난 27일 통일부에 제출했다"며 "신고서를 검토해 절차대로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냉장고 영아시신 사건' 친모 구속 송치 '수원 냉장고 영아시신' 사건으로 구속돼 경찰 수사를 받아온 30대 친모가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범행을 공모하거나 방조했다는 의혹을 받아온 남편은 불송치됐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윤 대통령, 김진태 경선도 해줬다고 말해″
- [단독] 한동훈 ″민주당보다 더 나은 정치 세력으로 평가받아야″ 내부 단속
- 생후 7개월 쌍둥이 딸 살해한 40대 자수…긴급체포
- ″해외 가는데 1천만 원 달러로 환전″…보이스피싱 인출책 덜미
- ″신의 사제, 신의 종″ 연일 이재명 대표 엄호 발언
- 독극물이라더니 햄버거 든 케네디…측근들 트럼프 심기 보좌 총력
- 올해 수능 이의 신청 342건…국어 '언어와매체' 44번 최다
- 발견 50주년 맞은 진시황릉 병마용…추가 발굴 못 하는 이유는?
- 러시아 즉각 반발 ″3차 세계대전 이어질 수도″
- '초코파이 격노' 하루 만에 쓰레기 풍선 살포…대북단체 ″전단 계속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