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운악산 출렁다리 7월 14일 무료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가평군은 가평 8경 중 하나인 운악산(해발 935m)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운악산 출렁다리를 7월 14일 무료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개통을 앞둔 운악산 출렁다리는 길이 210m에 폭 1.5m 규모로, 양쪽에는 전망대가 설치돼 운악산 일대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평=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가평군은 가평 8경 중 하나인 운악산(해발 935m)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운악산 출렁다리를 7월 14일 무료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개통을 앞둔 운악산 출렁다리는 길이 210m에 폭 1.5m 규모로, 양쪽에는 전망대가 설치돼 운악산 일대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위치는 운악산공영주차장에서 약 1.5㎞ 떨어진 곳으로, 군이 내년 운행을 목표로 추진 중인 전동차가 도입되기 전까지는 도보로 이동해야 한다.
군은 운악산 출렁다리 개통으로 관광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내년까지 운악산 마을안길을 재정비하고 농산물판매장과 휴게실 등을 설치해 운악산 일대를 관광체험마을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전체면적의 82%를 차지하는 산림자원을 활용한 관광자원 개발로 주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소득개선에 기여하고, 특화된 서비스산업과 관광산업 발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운악산은 구름을 뚫고 나온 봉과 같은 기암괴석으로 유명한 산으로, 산중턱에 있는 현등사와 백년폭포, 눈썹바위가, 산 아래에는 두부마을이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