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직원 대상 청렴 콘서트 ‘소통 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내달 3일 오후 시교육청 별관 1층 카페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콘서트 '소통(疏通)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의 취임 1주년을 맞아 하 교육감이 그동안 추진했던 교육 정책성과를 직원들과 공유하고, 적극 행정에 힘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내달 3일 오후 시교육청 별관 1층 카페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콘서트 ‘소통(疏通)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의 취임 1주년을 맞아 하 교육감이 그동안 추진했던 교육 정책성과를 직원들과 공유하고, 적극 행정에 힘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적극 행정이 부산교육의 청렴입니다’를 주제로 열린다. 하 교육감과 직원들이 자유롭게 대화하며 부산교육을 위해 한달음에 달려온 지난 1년간의 소회와 성과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간담회에 앞서 시교육청 소담정(식당)에서 하 교육감과 MZ세대(밀레니얼·제트세대) 청백리 서포터즈 10명이 오찬 간담회를 갖는다. 지난달 청렴 지킴이로 임명된 이들은 ‘내가 바라는 본청 근무 환경’에 대한 동료들의 희망 사항을 모아 하 교육감에게 대표로 건의할 예정이다.
오후 1시 별관 카페에서는 하 교육감의 지난 1년간 소회 발표로 간담회를 시작한다. ‘전국 최초의 학력 증진 전담 기관 부산학력개발원 설립’,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말하기 영어 1.1.1.’, ‘담장 허물기 등 학교부지를 활용한 통학로 안전 확보’를 추진한 담당자들이 참석해 그동안의 적극 행정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난달 26일부터 3일간 진행했던 적극 행정 미니콘테스트 ‘달인을 찾습니다’ 결과도 발표한다. 이어 관람 중인 직원들과 적극 행정 활성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하윤수 교육감은 “지난 1년간 각자의 자리에서 우리 학생들을 위해 밤낮없이 노력해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학생을 최우선에 두고, 학생 편에 서는 적극 행정을 펼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전주시와 '퓨처 레디 페스타' 성황리 마무리
- LG전자, '휘센 뷰 사계절 에어컨' 출시...온풍 기능 추가
- 하이브IM, 지스타 2024 성황리 마쳐…MMORPG '아키텍트' 데뷔전
-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TCR', 2024 TCR 월드투어 드라이버 부문 종합 우승
- HD현대, 페루와 잠수함 공동개발 MOU 체결
- 현대로템, 페루와 지상무기 수출 총괄협약 체결
- 철도노조 18일부터 '준법투쟁'…수도권 등 최대 20분가량 지연
- 컬리, 크리스마스 미식축제 '푸드페스타' 개최
- 애경그룹, 고준 AK홀딩스 대표 선임…정기 임원인사 단행
- KAI, 페루 국영 기업과 KF-21 부품 공동생산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