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호칭제도 없애고 조기승진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화페인트가 창립 이후 77년간 유지했던 호칭 제도를 폐지하고, 성과·전문성 중심의 새 인사제도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삼화페인트는 ▲수평적 조직문화를 위한 호칭 체계 단순화 ▲인재 육성형 인사평가 강화 ▲조기 승진제도 도입 등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인사제도를 발표했다.
삼화페인트는 인재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조기 승진제도를 도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화페인트가 창립 이후 77년간 유지했던 호칭 제도를 폐지하고, 성과·전문성 중심의 새 인사제도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삼화페인트는 ▲수평적 조직문화를 위한 호칭 체계 단순화 ▲인재 육성형 인사평가 강화 ▲조기 승진제도 도입 등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인사제도를 발표했다. 먼저 삼화페인트는 팀원의 호칭을 ‘프로’로 통일한다. 기존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으로 이어지는 수직적 관계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소통하고 업무 자율성과 개성을 존중하겠다는 취지다.
삼화페인트는 인재 육성을 위해 평가 피드백을 강화하고, 성과 행동 평가를 도입한다. 성과 행동 평가는 성공적인 업무수행을 위해 직무에 필요한 능력·행동·지식 등을 사전에 정립하고, 이를 평가하는 방식이다.
삼화페인트는 인재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조기 승진제도를 도입한다. 이를 위해 승진포인트제도를 도입한다. 승진포인트제는 직급별 표준체류 연한을 폐지하고, 일정한 점수를 획득하면 승진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연차와 무관하게 능력에 따라 조기에 승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외에도 삼화페인트는 사내공모 제도(직무 전환제)도 시행한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구성원의 공감대 형성과 빠른 안착을 위해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사제도 설명회를 42회에 걸쳐 진행했다”며 “새 인사제도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임직원들과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