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09’ 서은광XAJR, 글로벌 컬래버

안병길 기자 2023. 6. 30. 13: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부터 AJRX비투비 서은광, 강다니엘, MC 보아, 한승우 X 최예나 , 퍼플키스 수안 X 도시 , 김성규 XMC 보아. 스튜디오 잼



쾌청 보이스와 유쾌한 매력으로 관객을 사로잡는 국대급 완소 뮤지션 비투비 서은광과 미국 유명 밴드 AJR이 JTBC 대표 음악 프로그램 ‘K-909’에서 만난다.

고품격 글로벌 뮤직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K-909’가 오는 7월 1일 방송되는 18회에서 비투비 서은광과 미국 밴드 AJR의 합동 무대를 선사한다. 각국을 대표하는 인기 뮤지션들의 특급 만남은 ‘K-909’의 시그니처 코너인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으로 전격 성사됐다. AJR은 대표곡 ‘뱅(Bang)’이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핫100에 오르며 대중적으로 인지도를 얻게 됐고, 이 곡이 애플 광고 BGM으로도 사용되면서 국내 음악 팬들에게도 강렬하게 각인된 미국 유명 밴드다. 서은광과의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케이팝 팬들에게도 더 친근하게 다가가게 됐다.

두 아티스트가 가창한 노래는 AJR의 새 싱글 ‘The Dumb Song’으로 신나는 감정을 표현한 가사처럼 무대 위에서 폭발하는 청량함과 경쾌함을 만날 수 있다. 비투비의 목소리 서은광과 AJR의 경쾌한 매력이 만나 전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유쾌 발랄 상쾌한 무대로 전 세계 시청자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로써 ‘K-909’는 영화 ‘라라랜드’와 ‘위플래쉬’ 음악 감독으로 유명한 저스틴 허위츠와 NCT 도영의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을 시작으로 호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루엘과 더보이즈 선우, 노르웨이 대표 싱어송라이터 시그리드와 있지 리아 그리고 AJR과 비투비 서은광까지 글로벌 특급 컬래버레이션이 연이어 성사되면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내한 필수 코스이자 ‘무대 맛집’으로 각광 받고 있다.

최근 네 번째 미니 앨범 ‘REALIEZ(리얼라이즈)’로 돌아온 강다니엘의 강렬한 매력이 폭발하는 무대도 마련됐다. 타이틀곡 ‘SOS’ 무대에서는 강력한 드럼 패턴에 폭발적인 에너지로 스테이지를 꽉 채우는 마성의 매력을 대방출하며, 1번 트랙이자 선공개 곡인 ‘Wasteland’ 무대는 오직 ‘K-909’에서만 최초 공개하는 것으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최고치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독보적인 음색을 지닌 솔로 아티스트들의 빛나는 무대도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최근 다섯 번째 미니 앨범 ‘2023 에스에스 컬렉션(2023 S/S Collection)’으로 컴백한 김성규는 타이틀곡 ‘Small Talk’로 여름과 어울리는 청량한 무대를 선보이며, 넬이 작사 작곡한 ‘머물러줘’ 무대를 ‘K-909’에서 방송 최초로 공개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예정이다. 솔로 가수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한승우와 타이틀곡에서 올리비아 로드리고를 언급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최예나도 18회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넥스트 제너레이션 시크릿넘버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시크릿의 ‘Madonna’ 무대와 ‘7월의 차트 싱어’ 퍼플키스가 라이브 메들리로 순위를 안내하는 ‘99초 글로벌 차트’도 ‘K-90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팝으로 전 세계 음악인이 하나가 되는 글로벌 뮤직 유니버스 JTBC ‘K-909’는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40분에 방송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