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 네트워크, 자체 메인넷 '타이탄'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문형 레이어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는 자체 메인넷 '타이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기존 레이어1에서 운영하던 TOSv2, 톤스타터와 같은 서비스들을 점진적으로 레이어2로 이전할 계획이다.
토카막 네트워크 관계자는 "타이탄 출시는 프로젝트의 철학이자 비전인 주문형 레이어2 플랫폼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나타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주문형 레이어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는 자체 메인넷 ‘타이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더리움 확장성 솔루션 '옵티미스틱 롤업' 기반 메인넷으로 속도, 경제성, 개발자 친화성, 보안성을 갖춘 솔루션으로 소개했다.
타이탄은 이더리움 레이어1의 입증된 보안성에 기반한 롤업 기술을 활용하면서 모든 거래 데이터와 스테이트 루트(State Root)를 이더리움 레이어1에 기록해 보안성을 확보한다. 레이어2인 타이탄에서 레이어1으로 출금하는 경우 트랜잭션이 자동화돼 사용자에게 추가 비용 절감과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옵티미즘 코드 베이스로 타 레이어2와의 호환성과 안정성도 제공할 예정이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빠른 속도와 더불어 각 디앱이 수수료, 알고리즘, 스펙 등 네트워크 운영 정책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메인넷 출시와 동시에 제공되는 서비스는 브릿지, 스왑, 타이탄 익스플로러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기존 레이어1에서 운영하던 TOSv2, 톤스타터와 같은 서비스들을 점진적으로 레이어2로 이전할 계획이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에어드랍 등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오는 8월 메인넷 사용자 중 일부를 선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토카막 네트워크 관계자는 “타이탄 출시는 프로젝트의 철학이자 비전인 주문형 레이어2 플랫폼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나타냈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더, '디퍼런스' 참여…블록체인 트렌드 소개
- '부산 블록체인 컨퍼런스' 24일 개최
-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에 '온더 블록체인 학과' 신설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
- "AI 빅테크 잡아라" SK 이어 삼성도 'SC 2024' 참가...젠슨 황 참석
-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강세…가상자산 시장 이목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