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자체브랜드 가격 인하·동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업계가 아이스크림 가격을 올리지 않기로 한 데 이어, 일부 자체 브랜드(PB) 상품 가격도 인하하거나 동결하기로 했습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내일(1일)부터 과자 3종과 우유 2종의 가격을 인하한다고 밝혔습니다.
BGF리테일 측은 과자와 흰 우유는 편의점에서 소비자가 주로 구매하는 상징적인 범주 중 하나라면서, "해당 상품은 월평균 20만 개가 넘게 팔리는 인기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업계가 아이스크림 가격을 올리지 않기로 한 데 이어, 일부 자체 브랜드(PB) 상품 가격도 인하하거나 동결하기로 했습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내일(1일)부터 과자 3종과 우유 2종의 가격을 인하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하 대상은 헤이루(HEYROO) 통밀 고구마형 스낵, 통밀 왕소라형 스낵, 통밀 오란다 스낵, 흰 우유 1L, 우유득템 1.8L로 각각 100원씩 내릴 예정입니다
BGF리테일 측은 과자와 흰 우유는 편의점에서 소비자가 주로 구매하는 상징적인 범주 중 하나라면서, “해당 상품은 월평균 20만 개가 넘게 팔리는 인기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납품처의 공급가에 대한 조정 없이 CU의 자체적인 이윤을 축소해 진행하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마트24도 생수와 커피, 우유 가격을 동결하기로 했습니다.
이마트24는 올해 말까지 ‘아임e 하루이리터 500ml 생수’, ‘아임e 500ml 페트커피 4종’, ‘아임e 하루e한컵우유 1L’의 가격을 현재와 같이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마트24는 생수는 연간 판매 상위 5개 제품, 우유는 자체 브랜드 판매 상위 10개 제품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는 상품이고, 커피 역시 누적 천만 개 이상을 판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마트24 측은 당초 해당 상품 가격을 인상할 계획이 있던 건 아니지만, “인기상품 연중 동결을 통해 편의점 최저가를 유지하며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겠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진수 기자 (realwater@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중독의 부정’…“10년 내 중독의 쓰나미 온다” [탐사K] [‘약’한 사회, 마약을 말하다]
- 전공의와 간호사 10여 명 ‘상습 성추행’한 아산병원 교수, 5개월 만에 복직 [오늘 이슈]
- 처음 모습 드러낸 ‘냉장고 영아 시신’ 친모…얼굴 가린 채 침묵 [현장영상]
- [제보] 비에 잠긴 도로…경북, 광주·전남 밤사이 비 피해 속출
- 회삿돈 5억 횡령해 명품 ‘펑펑’…딸처럼 거둬준 친구 엄마 회산데
- 소백산 자락에서 돌벽이 와르르…“장마철인데 더 걱정”
- U-17 아시안컵 대표팀, 우즈베크 제치고 일본과 결승행
- “길 막아서 홧김에” 길고양이에 공기총 겨눈 60대 검거
- 아모레퍼시픽이 선택한 현대미술의 ‘최전선’
- 신생아가 더이상 사라지지 않게 하려면…“보호출산제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