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참여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을 통해 일경험에 참여할 제14기 드림청년 335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7월 14일 오전 9시까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홈페이지에서 면접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은행·혁신도시 이전기업 등서 5개월간 일경험 지원
광주광역시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을 통해 일경험에 참여할 제14기 드림청년 335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상은 광주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19~39세(1983년 8월 2일생~2004년 8월 1일생) 미취업 청년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드림청년은 매칭된 사업장에서 주 25시간씩 5개월간 일경험을 하게 되며, 광주시 생활임금 수준(세전 월 150여 만원)의 급여를 받는다.
또 공통교육과 유형별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참여 등 청년 네트워킹 활동에 참여한다.
광주시는 청년과 사업장의 일경험 연계를 위해 14기 드림터(참여 사업장)로 광주 및 광주전남혁신도시에 위치한 공공기관, 청년창업기업, 지역 중소중견기업, 사회적경제기업과 비영리단체, 사회복지기관 등 324곳을 선정했다.
특히 14기 드림터로 지역 기업인 무등기업평동 등 광주 명품강소기업 9개사와 한국알프스, 지역금융기관 광주은행 등이 새롭게 참여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경험을 제공한다.
참여드림터에 대한 정보와 일경험 제공 직무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7월 14일 오전 9시까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홈페이지에서 면접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이어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시청 1층 시민홀에서 열리는 '드림만남의 날'에 1일 이상 참여해 드림터 상담과 유형별 면접을 진행하고 7월 14일 밤 9시까지 최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으며, 12~13일 현장에서도 신청 및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선발 결과는 7월 24일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광주청년정책플랫폼, 광주청년일경험드림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채널 '광주청년드림'과 광주청년일경험드림플러스 통합지원기관으로 하면 된다.
김동현 청년정책관은 "일경험드림플러스사업은 2017년부터 매년 추진하며 5500여 명의 지역 청년에게 직무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했다"며 "지역 청년들이 양질의 사업장에서 직무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문제'로 아빠 살해한 아들…그날은 엄마 장례식날이었다
- "옷 걸치지 말고 아이 씻겨달라"…베이비시터 불법촬영한 30대男
- "성병 걸린 적?", "누드 찍은 적?"…'이 사람' 사무실서 이런 질문을?
- '혹시 연쇄살인?'…'이 도시'서 물 빠진 시신 16구 나왔다
- "탑승 이틀 전 필로폰 투약했다"…여객기 비상문 개방 시도 10대 진술
- 민주당 혁신위 추가 인선…'비명계' 황희 합류
- 만취 상태서 동료 흉기로 찌른 일용직 근로자 현행범 체포
- 투자금 손실에 '호텔 난동'…檢, '수노아파' 무더기 기소
- "챗GPT가 멋대로 내 페북글을"…저작권·개인정보 소송
- 산사태로 집 매몰, 14개월 아기 결국 사망…경북서 집중호우 피해 속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