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ESG 주제 대학생 공모전 ‘KZ Wave’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아연(010130)은 자사 신성장동력인 트로이카 드라이브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주제로 대학생 공모전 'KZ Wave'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E-waste(전자 폐기물)의 효율적 자원화 전략 △국내외 그린 수소 밸류체인(가치사슬) 관련 아이디어 △제련기업의 ESG 실현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 등 크게 세 가지 주제로 나눠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고려아연(010130)은 자사 신성장동력인 트로이카 드라이브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주제로 대학생 공모전 ‘KZ Wave’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E-waste(전자 폐기물)의 효율적 자원화 전략 △국내외 그린 수소 밸류체인(가치사슬) 관련 아이디어 △제련기업의 ESG 실현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 등 크게 세 가지 주제로 나눠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세 가지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다. 고려아연 신사업과 ESG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라면 양식과 분량 제한 없이 출품할 수 있다. 단 저작권과 초상권 등의 문제가 없는 창작물이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원) 재학, 휴학,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총 상금 규모는 2600만원이며 대상을 받은 한 명(팀)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팀 또는 개인에게는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고려아연은 출품작을 대상으로 내부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1차 예선 심사를 진행한 후 본선 PT를 통해 최종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을 선정한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 사업 분야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입상자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응모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공모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 회장 나와!" 호텔서 난동부린 조폭단, 검찰에 '공중분해'
- ‘배터리 아저씨’ 8종목, 상반기 보니…뜨거운 2차전지주
- ‘일타강사’ 향하는 칼끝…현우진 등 유명강사 세무조사
- “카톡으로 1억원대 선물이 왔어요”…“이걸 보낸다고?”
- 부산 돌려차기男, 보복발언으로 '독방' 징벌…수사도 진행
- “화가 나서” 삼촌 편의점 승용차로 들이받은 만취 조카 ‘재판行’
- 빌 게이츠 사무실 여직원 채용과정서 "외도 경험 있나" 질문
- "내 팔, 내 발"...무임승차한 여성, 술에 취한 게 아니었다
- "'서울'만이 정답 아니잖아요"…어느 일본 부부의 응원
- ‘킹더랜드’ 윤아, 텐션 ‘끌올’에 준호 “뭐하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