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서울경제진흥원, Try Everthin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 ‘스타트업 ESG 네트워킹 데이’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은 지난 27일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고려대학교 SK미래관에서 'Try Everythin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ESG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창업 필드의 주요 화두인 ESG에 대한 창업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 간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학부생, 크림슨창업지원단 입주기업 등 7년 미만 창업기업을 운영하는 대표 등 총 60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 행사는 창업 필드의 주요 화두인 ESG에 대한 창업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 간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학부생, 크림슨창업지원단 입주기업 등 7년 미만 창업기업을 운영하는 대표 등 총 60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ESG 혁명이 온다, ‘챗GPT 새로운 기회’ 등의 베스트셀러 저자인 김재필 수석연구원의 ESG와 산업트렌드 강연을 필두로 신용보증기금에서 스타트업을 위한 제도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두 강연자는 강연 이후 일대일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업력 및 산업별 그룹 네트워킹을 통해 기업 간 사업 현황의 공유, 협력 방안 논의 등에 대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ESG 개념을 전문적인 시각에서 접할 수 있어 시각이 확장될 수 있던 기회였다”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크림슨창업지원단은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창업보육센터 운영지원사업, LINC 3.0 사업 등을 통해 고려내 내 창업기업 뿐 아니라 서울 소재 스타트업의 성공적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 스타트업 ESG 네트워킹 데이 행사와 같이 올 하반기에도 서울 소재 스타트업들이 상생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이콥스키 콩쿠르 바이올린·첼로·성악 우승 석권
- '알바하다 '김연아백'에 액체 튀었다고 700만원 물어달래요'
- '불륜경험·누드 셀카 있나?'…'억만장자 사무실' 여직원 채용 논란
- 바이든 '소수인종우대 위헌결정 반대…중대한 진보 후퇴시켜'
- [단독] ‘나스닥 간다더니’…한류홀딩스 공모액 5분의 1로 쪼그라들었다
- 친구집에 9살 아들 맡겼더니…'50만원 달라는 중국집 부모, 어떡하죠?'
- '부의금 적다' 모친 장례식날 부친 2시간 폭행해 살해한 50대 아들
- [충격 영상]도로서 앞바퀴 들고 오토바이 타다 '쾅'···폭발
- 방콕·도쿄 살면서 재택근무를?…파격 조건 내세운 '이 회사'
- 세상 나온지 5일만에 의식불명…또래 4명 살리고 떠난 '아기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