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올해 신규직원 34명 채용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올해 신규직원 34명을 채용하고, 오늘(30일) 임용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서금원은 공정성 있는 채용을 위해 채용 전 과정을 학력·연령·성별 등의 차별 않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했습니다.
채용 인원 중 약 40%인 13명을 장애인과 보훈, 중장년퇴직자 등으로 선발해 사회형평적 열린 채용을 실시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채용된 신규직원은 약 한달간 금융연수 전문기관인 한국금융연수원 위탁교육을 포함해 직무교육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현장실습 등 서민금융 전문 연수과정을 거쳐 실무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이재연 원장은 "서민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서민금융에 대한 전문성은 서금원 임직원으로 갖춰야할 기본 소양"이라며 "이번에 채용된 신입직원들이 서민·취약계층에게 힘이 될 수 있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서금원은 청년층에게 공공기관 일·경험 제공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채용도 하반기 실시할 계획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언니, 코스트코 카드 좀 빌려줘" 이젠 안된다
- "카톡 카톡, 1억짜리 반지 선물 왔습니다"...누가 보낼까?
- "5천 넣으면 1억 꽂힌다길래 대출까지"…195억 뜯어간 일당
- "잠 좀 자자"…오토바이 굉음에 200만원 과태료·20만원 신고포상금
-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정몽헌 20주기' 금강산 방북 추진
- 편의점도 가격 내렸다…가격 인하 '아직'인 곳은 어디?
- '메모리 불황' 삼성전자, 반도체 매출 인텔에 밀려 2위
- 강남이 이끈 매수세…전국 아파트값 하락 멈춰
- [하우머니] '당첨되면 최소 5억'…청약 당첨 전략은?
- 가파른 저출산·고령화…"기초연금 재정적으로 유지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