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배터리 업계 최초 '탄소발자국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SDI(006400)는 이차전지 업계 최초로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SDI가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은 제품은 전기차에 사용되는 4.8암페어아워(Ah) 원통형 배터리 셀과 49.5Ah 각형 배터리 모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삼성SDI(006400)는 이차전지 업계 최초로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카본 트러스트는 기후 변화 대응과 탄소 감축을 위해 지난 2001년 영국 정부가 설립한 인증 기관으로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국제 기준에 따라 평가해 탄소발자국 인증을 수여하고 있다.
삼성SDI가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은 제품은 전기차에 사용되는 4.8암페어아워(Ah) 원통형 배터리 셀과 49.5Ah 각형 배터리 모듈이다.
해당 제품 생산 과정이 탄소 배출 관련 글로벌 기준에 부합한다는 점이 증명됐다. 삼성SDI는 향후에도 탄소 배출량 측정에 대한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여 탄소발자국 인증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삼성SDI는 2050년까지 전 사업장 100% 재생에너지 전환을 목표로 설비 교체와 폐에너지 재활용 등을 추진하고 있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탄소발자국 인증을 계기로 당사 제품의 친환경성과 지속적인 탄소 감축 노력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초격차 기술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미래 사회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hanantw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남편 몰래 코인 투자, 3000만 원 빚까지…이혼 사유 될까요" 아내 고민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
- 김정민 "보험 30개 가입, 매달 600만 원 내…사망 시 4억 보장"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