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지난 한 해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보고서 발간을 통해 우리금융그룹은 ESG 분야별 정보 공개를 확대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CEO 메세지를 통해 "친환경·상생·지배구조혁신·新경제 생태계 조성, 네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우리금융만의 차별화된 ESG경영을 통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지난 한 해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인 GRI 등 최신 ESG 글로벌 공시기준을 준수해 작성됐다. 보고서 발간을 통해 우리금융그룹은 ESG 분야별 정보 공개를 확대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했다.
이번 보고서는 '기후리스크 관리'와 '인권 존중 문화 내재화'를 핵심 주제로 스페셜 리포트를 구성했다. '기후리스크 관리'에서는 그룹이 직·간접 배출하는 내부 탄소배출량 뿐만 아니라, 그룹 전체 자산을 대상으로 측정한 금융배출량을 공개했다. 최신 기준을 적용한 그룹 탄소배출량 감축 목표를 수립했다.
'인권 존중문화 내재화' 에서는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한 내용을 바탕으로 △인권경영 거버넌스 △인권 리스크관리 △인권침해 구제 등의 내용을 담았다. '2030년 그룹 성 다양성 목표'를 수립해 양성평등 확대를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공개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윤리경영 등 정책 개정을 통한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정보보호 분야의 국제 표준 인증 획득, 리스크 관리 강화 등 실질적인 개선 활동을 통한 그룹 ESG경영체계 강화 노력을 담았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CEO 메세지를 통해 “친환경·상생·지배구조혁신·新경제 생태계 조성, 네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우리금융만의 차별화된 ESG경영을 통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형두 기자 dud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스템반도체 수요·공급 연계…내달 '팹리스 얼라이언스' 출범
- 새 이사진 꾸린 KT, CEO 인선 레이스 돌입
- 초거대AI협의회 발족… 신산업 시너지 낸다
- 숙청 시작하는 푸틴?…반란 이후 일부 러 지휘관 ‘행방 묘연’
- 단석산업, 2030년 매출 5조원 ‘바이오·리사이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 [신차드라이브]기아 EV9…“공간·성능 다 챙긴 패밀리카”
- 삼성, 초대형 TV 가격 승부수…98형 모델 1000만원 벽 깼다
- ‘붉은행성’에도 도넛이…NASA 로버 퍼서비어런스가 본 화성
- ‘정보보호제품 신속확인제’ 첫 결실…SGA솔루션즈, 핵융합연에 공급
- 통신공사업계 숙원, 정보통신공사 개선법 법사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