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설공단 체육시설 7월부터 현금수납 중단·전자영수증 발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설관리공단은 7월부터 용운국제수영장, 한밭수영장, 한마음생활체육관, 사정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체육시설에서 현금 수납을 중단하고 전자영수증을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단은 시내버스 등 현금 없는 사회로의 시대적 변화와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현금 수납 비중 축소 방침에 따라 지난해 10월부터 9개월간 전자영수증 도입을 알리는 안내문을 홈페이지, 현수막, 현장 안내를 통해 사전 고지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스1) 김경훈 기자 = 대전시설관리공단은 7월부터 용운국제수영장, 한밭수영장, 한마음생활체육관, 사정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체육시설에서 현금 수납을 중단하고 전자영수증을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단은 시내버스 등 현금 없는 사회로의 시대적 변화와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현금 수납 비중 축소 방침에 따라 지난해 10월부터 9개월간 전자영수증 도입을 알리는 안내문을 홈페이지, 현수막, 현장 안내를 통해 사전 고지해왔다.
종이영수증 1건당 1.8g 배출되던 탄소와 불필요한 종이쓰레기 저감을 위해 시행되는 전자영수증은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발급한다. 다만 종이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국민생활관은 8월부터 전자영수증을 발급한다. 공단 관계자는 “핀테크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전자영수증을 도입했다”며 “ESG경영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체육시설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hoon365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