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도 과자·우유 가격 인하 동참…“자체 마진 축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기업에 이어 편의점도 식료품 가격 인하 행렬에 동참하고 있다.
편의점 CU는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유통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자체 브랜드(PB) 상품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PB 상품의 가격 인하는 원재료 가격 인상 등으로 가격 조정이 여의치 않은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납품처의 공급가에 대한 조정 없이 CU의 자체적인 마진을 축소해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기업에 이어 편의점도 식료품 가격 인하 행렬에 동참하고 있다.
편의점 CU는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유통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자체 브랜드(PB) 상품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가격을 내리는 품목은 헤이루(HEYROO) 스낵 3종과 우유 2종이다. 구체적으로 헤이루 통밀 고구마형·왕소라형·오란다 스낵과 헤이루 흰우유 1ℓ, 우유득템 1.8ℓ다. 해당 상품들은 월 평균 20만 개가 넘게 팔리는 인기 제품이다.
이들 모두 다음 달 1일부터 기존 가격에서 100원씩 인하된다. 스낵 3종은 1500원에서 1400원으로 낮아진다. 우유의 경우, 헤이루 흰우유 1ℓ는 2600원에서 2500원으로, 우유득템 1.8ℓ는 4500원에서 4400원으로 변경된다.
이번 PB 상품의 가격 인하는 원재료 가격 인상 등으로 가격 조정이 여의치 않은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납품처의 공급가에 대한 조정 없이 CU의 자체적인 마진을 축소해 진행한다. 앞서 CU는 다음 달 예정돼 있던 아이스크림 10종의 가격 인상도 보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마트24도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생수와 페트커피, 우유 가격을 동결하며 물가 부담 줄이기에 동참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자체 브랜드(PB) ‘아임e 하루이리터 500㎖ 생수’, ‘아임e 500㎖ 페트커피’ 4종, ‘아임e 하루e한컵우유 1ℓ’ 가격을 연중 동결한다.
이마트24는 인기상품 연중 가격 동결을 통해 편의점 최저가를 유지하며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겠다고 설명했다.
또 다음 달부터는 물가 안정을 콘셉트로 2000여 종에 달하는 역대 최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7월 한 달간 육개장, 컵누들, 짜파게티큰사발 등 컵라면과 진라면, 참깨라면, 신라면블랙 등의 봉지라면 60여 종에 대해 1+1, 2+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즉석밥, 컵밥, 시리얼 등 식사로 즐길 수 있는 가공식품 170여 종에 대해서도 2+1 행사를 진행한다.
김호준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죽일까 살릴까”…윤혜진, 또 대형사고 친 엄태웅에 분노
- 젤렌스키만큼 버틸까…“中 대만 침공시 차이잉원 지도력이 운명 결정”
- 내달부터 ‘대구시 군위군’… 대구, 전국 가장 넓은 도시된다
- 신현지 “송혜교가 밥해주고, 제니 집서 자고”
- 일생 6명 왕비뒀던 ‘바람둥이’ 헨리8세가 남긴 ‘손가락 낙서’…“신이 벌할까” 걱정?
- 변호 위해 1100km 달려갔더니 “오늘 재판 안합니다” 분노한 변호사 법원 상대 소송
- 미모의 대만 총통부 대변인, ‘유부남 보디가드’와 불륜 의혹에 사임
- “선호하는 포르노 종류는?”…빌 게이츠 개인사무실 지원 여성들에 성희롱 질문 논란
- 반란 일으킨 바그너 그룹, 여전히 용병 모집중...“벨라루스에 배치될 수 있어” 안내
- ‘깡통폰 제출’ 송영길, “핸드폰 한번씩 포맷하지 않나…증거인멸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