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페스타’ D-1, 체험형 행사로 이용자와 ‘소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오는 7월 1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검은사막 페스타'를 개최한다.
매년 여름 개최하는 '검은사막'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를 확장한 체험형 행사다.
펄어비스는 매년 여름과 겨울 각각 '하이델 연회'와 '칼페온 연회'를 개최하며 '검은사막' 이용자와 소통했다.
기존 여름 행사인 '하이델 연회'를 확장해 이용자 축제로 꾸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는 매년 여름과 겨울 각각 ‘하이델 연회’와 ‘칼페온 연회’를 개최하며 ‘검은사막’ 이용자와 소통했다. 주요 업데이트 일정 발표와 함께 이용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코로나19 기간에도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에게 향후 계획을 공유하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검은사막 페스타’도 마찬가지다. 기존 여름 행사인 ‘하이델 연회’를 확장해 이용자 축제로 꾸몄다. 오는 7월 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수원컨벤션센터 1층 전시홀에서 펼쳐지는 ‘검은사막 페스타’는 이용자들이 ‘검은사막’ 게임 속 주요 지역을 체험형 이벤트 형태로 마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용자들은 ‘세렌디아’, ‘칼페온’, ‘발렌시아’, ‘발레노스’, ‘아침의 나라’ 등 5개 지역의 특징을 살린 이벤트에 참여해 각종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세렌디아’는 ‘하이델 장원 전시회’, ‘행운의 은화를 던져라’, ‘하이델 결투장’, ‘칼페온’은 ‘칼페온 시장’과 ‘수렵의 도인’, ‘야생마 포획작전’, ‘발렌시아’는 ‘발렌시아의 점술가’, ‘무역! 흥정의 달인’, ‘샤카투의 비밀상점’, ‘클래스 문양 각인소’ 등의 이벤트가 마련됐다. ‘발레노스’의 ‘농작물을 옮겨라’, ‘도전! 동(V) 검은별’, ‘아침의 나라’의 ‘손각시! 서방님을 찾아라’, ‘우사의 싹슬바람’ 등도 만날 수 있다.
여름 업데이트와 향후 로드맵을 공개하는 ‘하이델 연회’도 오후 4시부터 시작한다. 현장 방문자는 물론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전세계 ‘검은사막’ 팬들이 함께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하이델 연회’에서는 ‘검은사막’의 여름 업데이트와 향후 계획이 발표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행사 공지 말미에 이번 ‘하이델 연회’에서 공개될 콘텐츠를 암시하는 이미지도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하이델 연회’나 ‘칼페온 연회’ 등을 통해 새로운 클래스를 공개한바 있어 이번에도 발표가 이뤄질지도 관심사다.
한편 이번 행사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은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좋은집 보육원’ 아이들의 여름나기를 위한 선물 구매에 사용한다. 펄어비스는 ‘좋은집 보육원’에 매년 여름 기부 행사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를 진행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