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배틀’ 이엘, 총 12종 표정 연기 장인

김도곤 기자 2023. 6. 30. 10: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엘. ENA ‘행복배틀’ 캡처



이엘이 표정 연기 장인임을 증명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ENA 드라마 ‘행복배틀’(연출 김윤철/극본 주영하) 10회에서는 본격적으로 강도준(이규한)의 뒷조사를 시작하는 장미호의 행보가 그려졌다. 헤리니티 아빠들의 모임에 참석해 알게 된 강도준의 이상 성욕, 그와 관련된 영상을 죽은 오유진의 딸 지율이 봤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는 모습이 공개된 것. 이 과정에서 이엘의 쓸쓸함, 초조함, 당황, 분노는 물론이고 서러움과 애틋함, 즐거움, 충격, 짜증, 불안 등 다양한 감정들이 포착돼 ‘행복배틀’ 공식 표정 부자로 등극했다.

특히 이엘은 체념한 듯 멍하니 한 곳을 응시하는 장미호의 깊은 눈빛과 이규한을 향한 분노 가득한 표정, 조카들에게만 보여주는 따뜻한 미소까지 한 회에서도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커다란 감정의 진폭을 섬세하게 표현해 흥미를 더했다.

이처럼 이엘은 ‘행복배틀’에서 특유의 시크한 말투와 표정 뒤에서 순간순간 터져 나오는 다채로운 감정들은 캐릭터를 한층 입체적으로 만드는 것은 물론, 탁월한 감정 표현으로 독보적인 캐릭터를 완성시켜 나가며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ENA 수목드라마 ‘행복배틀’은 매주 수목 밤 9시에 방송된다.

김도곤 온라인기자 kim201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