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인터브랜드 ‘2023 혁신 브랜드 톱12’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제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선정하는 '2023 혁신 브랜드 톱12(2023 Breakthrough Brands TOP12)'에서 연결(CONNECT) 부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에는 학습(LEARN), 연결(CONNECT), 놀이(PLAY) 등 총 12개 분야에서 혁신 브랜드를 분석했으며, '오픈AI'와 'BILT'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제페토와 함께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제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선정하는 '2023 혁신 브랜드 톱12(2023 Breakthrough Brands TOP12)'에서 연결(CONNECT) 부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30일 밝혔다.
인터브랜드의 2023 혁신 브랜드는 각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혁신 브랜드를 꼽아 그들의 성장 배경을 분석하는 리포트이다. 올해에는 학습(LEARN), 연결(CONNECT), 놀이(PLAY) 등 총 12개 분야에서 혁신 브랜드를 분석했으며, '오픈AI'와 'BILT'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제페토와 함께 선정됐다.
제페토는 메타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평가됐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아미 파리스(Ami Paris),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Bulgari) 등 저명한 패션·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가상 월드와 아이템을 제작하는 등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됐다. 더불어, Z세대들을 중심으로 제페토를 활용해 디지털 세상에서 소통하는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고 인정받았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리드는 “제페토는 이용자들이 가상공간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패션, 뷰티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제페토 자체 지원책들도 이어가는 중”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초대형 TV 가격 승부수…98형 모델 1000만원 벽 깼다
- 정부, 1000억 이상 공공SW 사업 대기업 참여 허용 추진
- 새 이사진 꾸린 KT, CEO 인선 레이스 돌입
- ‘2000년 역사’ 콜로세움에 낙서한 英 커플…”최소 벌금 2천만원, 최대 5년 징역”
-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글로벌 스팀 판매 1위 기록
- 산업부, 美 하원 대표단 면담…원전·천연가스 협력 논의
- 도심서 1년새 익사체만 16구…美 시카고 ‘연쇄살인’ 공포
- 여야, 노란봉투법·이태원특별법 합의 ‘불발’
- 與 “취준생 개인정보보호 강화”… 파기·열람 알림 의무화 추진
- 삼성바이오로직스 “작년 사회적 가치 3조원 창출”…ESG 보고서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