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ESG경영 실천 현황 담은 ‘2022 ESG Report’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주요 추진 성과 및 전략방향 등을 담은 '2022 KB증권 ESG Report'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박정림, 김성현 사장은 "인류를 위협하는 기후변화에 대한 위기의식 속에 기후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 지속가능 금융 시장 성장과 발전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은 보고서"라며, "사회와 동반 성장하고 ESG 가치를 확산시키는, '국민과 함께 더 멀리 바라보는 KB증권'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은 ‘ESG Report’에 대해 글로벌 최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의 국제적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준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ESG 경영 요소 중 이해관계자들이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에 대한 중대성 평가와 인지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보고서는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중요 이슈에 대해 다뤘다. 아울러 최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인권분야 인권영향 평가 결과도 보고서에 반영했다.
KB증권은 지속가능 금융·투자 확대를 통해 적극적인 친환경, 사회적 변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KB증권이 취급한 ESG 관련 투자·상품·대출의 2022년 말 잔액은 1조 2668억 원으로 전년 말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그리고, 지난해 말 정부 주도 탄소배출권 거래시장의 시장조성자로 선정돼, 배출권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며 온실가스 감축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박정림, 김성현 사장은 “인류를 위협하는 기후변화에 대한 위기의식 속에 기후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 지속가능 금융 시장 성장과 발전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은 보고서”라며, “사회와 동반 성장하고 ESG 가치를 확산시키는, ‘국민과 함께 더 멀리 바라보는 KB증권’이 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 "너만 사랑하는 너 최고다"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좋은 유전자 낭비하고 싶지 않다"..9명도 부족해 3명 더 낳겠다는 中여성의 정체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자신도 모르게 성행위" 50대女, 증상 뭐길래 [헬스톡]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