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스노우크랩킹' 시리즈, 출시 6년만 1억개 판매 눈앞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조대림은 프리미엄 맛살 '스노우크랩킹'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5월 기준 9200만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스노우크랩킹은 사조대림이 지난 2017년 상반기 출시한 프리미엄급 맛살이다.
이처럼 사조대림만의 다양한 노하우가 반영된 스노우크랩킹은 출시 이후 국내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매출 성장세를 지속한 결과 지난 5월을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9200만개를 넘어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닐슨 데이터 기준 2016년부터 맛살 1위 수성 견인해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사조대림은 프리미엄 맛살 ‘스노우크랩킹’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5월 기준 9200만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스노우크랩킹은 사조대림이 지난 2017년 상반기 출시한 프리미엄급 맛살이다. 탄력이 좋은 알래스카 명태 연육에 붉은 대게살 등 엄선된 원료를 더해 대게 본연의 식감을 구현했다.
특히 스노우크랩킹은 국내 최초로 원물인 게 집게 모양을 구현해 기존 맛살과 시각적인 차별화도 이뤘다. 여기에 최고급 원료로 뛰어난 맛을 더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까지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처럼 사조대림만의 다양한 노하우가 반영된 스노우크랩킹은 출시 이후 국내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매출 성장세를 지속한 결과 지난 5월을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9200만개를 넘어섰다.
스노우크랩킹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맛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중국으로만 총 1170만개 이상을 수출했다. 이는 2021년 대비 37% 이상 증가한 수치다.
고경명 사조대림 담당은 “프리미엄급 품질을 갖춘 스노우크랩킹은 출시 이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사조대림은 앞으로도 사조대림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맛살 대표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조대림은 닐슨 데이터 기준으로 2016년부터 맛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기준 국내 맛살 시장 점유율 5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 회장 나와!" 호텔서 난동부린 조폭단, 검찰에 '공중분해'
- ‘배터리 아저씨’ 8종목, 상반기 보니…뜨거운 2차전지주
- "'서울'만이 정답 아니잖아요"…어느 일본 부부의 응원
- “카톡으로 1억원대 선물이 왔어요”…“이걸 보낸다고?”
- 부산 돌려차기男, 보복발언으로 '독방' 징벌…수사도 진행
- “화가 나서” 삼촌 편의점 승용차로 들이받은 만취 조카 ‘재판行’
- 빌 게이츠 사무실 여직원 채용과정서 "외도 경험 있나" 질문
- "내 팔, 내 발"...무임승차한 여성, 술에 취한 게 아니었다
- ‘댄스가수 유랑단’ 이효리, ‘멍청이’ 편곡 “이상순, 너무 섹시”
- ‘킹더랜드’ 윤아, 텐션 ‘끌올’에 준호 “뭐하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