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수소차 200대 구매보조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광역시는 대기오염 개선과 미세먼지 감소를 위해 올해 수소전기차 200대를 추가 보급하고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
대당 구매보조금은 3천400만원이다.
신청 희망자는 현대자동차 각 영업점에서 수소차 구매계약을 체결하면서 구매지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보조금을 지급받은 수소차 구매자는 2년간 의무 운행 기간 울산에 차량 등록지를 유지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울산광역시는 대기오염 개선과 미세먼지 감소를 위해 올해 수소전기차 200대를 추가 보급하고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
대당 구매보조금은 3천400만원이다.
신청 기간은 내달 3일부터 사업비 소진 시까지고, 보조금 대상자는 출고 순으로 선정된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전일까지 연속해 90일 이상 울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또는 법인 등이다.
법인 또는 기업체 단체 등은 최대 10대 이하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현대자동차 각 영업점에서 수소차 구매계약을 체결하면서 구매지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보조금을 지급받은 수소차 구매자는 2년간 의무 운행 기간 울산에 차량 등록지를 유지해야 한다. 의무 운행 기간 내 폐차 시에는 울산시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울산시 에너지산업과 또는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는 지난 2014부터 올해 6월까지 수소차 총 2천863대를 보급했다.
수소충전소는 올해 남구 상개동 화물차 차고지 1곳 등 총 12곳에 구축을 완료했다.
/울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 같은 집주인 아니네"…집주인끼리도 '빈부격차' 커져
- "육아 스트레스 못 참아"…친모가 7개월 쌍둥이 딸 살해하고 자수
- 尹 대통령 "한국에 미·중은 둘 중 하나 선택 문제 아냐"
- 허윤홍 "새 '자이', 최상의 주거 경험 제공" [현장]
- CJ제일제당, 세계 1위 그린바이오 사업 부문 매각 추진
- "100원 내고 1억 당첨"…27만명 몰린 '알리 운빨쇼'
- 찬바람 분다…"고령층, 코로나19 백신 맞으세요" 질병청
- [내일날씨] "출근길, 패딩 꺼낼 만"…아침 '영하 5도'까지 뚝 떨어져
- [속보]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대구공항서 "생리대까지 벗으라" 몸수색…알고보니 마약탐지 장비 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