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마케팅 앞세워 한국기업 EU시장 개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류마케팅을 통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우리나라 대표 해외종합 수출박람회인 한류박람회룰 개최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과 함께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세에서 '2023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
화장품, 식품, 소비재, 서비스기업 참가
국내외 317개·해외바이어 200개사 참여
한류마케팅을 통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우리나라 대표 해외종합 수출박람회인 한류박람회룰 개최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과 함께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세에서 ‘2023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는 한·독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고 우리기업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합니다.
독일은 EU 국가 중 한국의 최대 무역국으로 2023년 양국 무역규모 337억 달러이며 한-EU 무역의 약 25%를 차지합니다.
이번 한류박람회는 국내외 317개社(국내 117개社, 해외바이어 200개社)가 참여하고 한국에 뜨거운 관심을 가진 1만 5천여 명의 한류팬이 참관합니다.
B2B 상담회에는 화장품, 식품 등 소비재 기업, 서비스기업, 소재부품장비 기업이 참여하여 유럽 바이어들과 수출상담을 진행합니다.
이에 더하여 신세계 백화점의 신진디자이너 플랫폼 입점기업, 현대홈쇼핑과 중소기업유통센터 입점기업이 참여하고, LH도 에너지효율 및 스마트홈 특화 기업과 함께 참여합니다.
B2C 판촉관에서는 아마존 독일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한 국내 제품, 독일 현지 바이어가 소싱한 한국 제품 등을 직접 선보입니다.
또한 관람객과 해외바이어를 위한 다양한 한류 체험관도 준비되었습니다.
△박람회 전시 제품을 활용한 K-메이크업쇼와 한식푸드쇼 △한국 관광 및 한복 체험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한류스타 스테이씨, 혼성그룹 카드가 개막식 공연, 팬사인회, 기부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박람회 열기를 고조시키게 됩니다.
한류박람회 계기로 KOTRA는 GP매칭(Global Partnering)사업을 통해 미래차 및 반도체 부품 분야 국내 기업과 바이어간 GP상담회와 MOU를 지원하고,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국내기업과 온라인 상담도 진행합니다.
정부 관계자는 “유럽에서 10여년 만에 열리는 한류박람회를 통해 한국 기업과 제품의 우수성을 독일과 유럽 시장에 적극 알리고, 한류와 연계하여 소비재와 서비스의 유럽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대입 소수인종우대 정책 '위헌' 판결..파장 주목
- 산사태로 14개월 아기 매몰..'심정지' 상태 구조
- 태어난 지 5일 만에 의식불명 3살 아영이..4명 살리고 떠났다
- [날씨]"6월도 안녕!" 전국에 강한 장맛비 이어져
- "피해자 때려죽일 것" 보복발언 부산 돌려차기 가해자 '독방'행
- 5월 주택 미분양 줄고 거래 활발..공급은 절반 ‘뚝’
- 日 오염수 방류 관련 보험사 ‘불안 마케팅’…당국, 엄정 대응
- 전국 아파트값 하락 1년 만에 멈췄다..수도권 상승 계속
- 반지하 재해취약주택 등 소규모정비사업 신청하세요
- 김제 백구, 특장차 투자선도지구로 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