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청정환기시스템 부문 1위

이상규 매경닷컴 기자(boyondal@mk.co.kr) 2023. 6. 30. 09: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 경동나비엔]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30일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WEI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웰빙 만족도를 측정해,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친환경 가치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브랜드를 수상하는 제도다.

경동나비엔은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 대한 수상이 시작된 이후 줄곧 1위 자리를 유지하며 시장 리딩기업으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경동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공기청정과 환기를 동시에 실현하며, 최적의 공기질을 구현하는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이다.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와 세균, 바이러스는 물론, 가스형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특히 미세먼지 등의 입자형 유해물질만 제거할 수 있는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폼알데하이드,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가스형 유해물질까지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전열교환기를 통해 밖으로 버려지는 열을 재활용하므로 동절기에는 최대 66.8%, 하절기에는 최대 24.2%까지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최근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이하 키친플러스)’ 신제품을 출시하며 또 한 번 실내공기질 관리의 패러다임을 혁신했다. 키친플러스는 3D 에어후드와 청정환기시스템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작동하며 주방 유해물질의 확산을 막고, 미세먼지와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하며 실내 공기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한다. 특히 요리매연 등 집안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시스템을 통해 알아서 해결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쿡탑에서 요리가 시작되면 3D 에어후드가 이를 감지하여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하고, 조리 화력에 따라 풍량이 자동으로 조절된다. 이를 통해 요리매연을 비롯한 유해물질이 거실 등의 공간으로 확산되는 것을 원천 차단한다. 동시에 3D 에어후드와 연동된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이 4단계 청정 필터시스템을 거친 신선한 공기를 실내로 공급한다. 연동 제어를 통해 요리매연이 3D 에어후드로 빠르게 배출되고, 신선한 공기를 집중 공급하여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