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닷츠 운영사 ‘팀닷츠’, 팁스 프로그램 선정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6. 30. 09: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등 교사 출신 대표의 아이들을 위한 미래 역량 교육 콘텐츠
온라인에서도 상호작용하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만족도 높여
[이미지] 스쿨닷츠 운영사 ‘팀닷츠’, 팁스 프로그램 선정
초등학생을 위한 미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쿨닷츠 운영사 팀닷츠(대표 김소리)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

팁스 프로그램은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집중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사업이다. 팀닷츠는 팁스 운영사인 패스트벤처스의 추천으로 팁스에 선정돼 2년간 총 5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초등 교사였던 김소리 대표는 입시 위주의 문제풀이 교육만으로는 아이들이 미래 사회를 살아갈 역량을 기를 수 없다는 점을 깨닫고 학교를 나와 온라인 교육 스타트업 팀닷츠를 창업했다. 코딩, 디지털 드로잉, 비주얼 싱킹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 전문가와 팀닷츠 내 교육 전문가 그룹이 모여 초등학생이 미래 역량을 기르고, 학습에 대한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수업과 교재를 개발하고 있다. 법인 설립 직후 패스트벤처스의 시드 투자를 받은 스쿨닷츠는 신용보증기금으로 부터 후속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팀닷츠는 아이들 스스로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프로젝트 수업을 개발하고, 양질의 학습 자료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학생 만족도 4.8점, 학부모 만족도 4.7점, 재구매율 68% 등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해당 교과를 싫어하던 아이들도 즐겁게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수업 방식을 적용하여 재구매율을 높였다. 현재, 나만의 한국사 비주얼 싱킹 노트 만들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등의 프로젝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박인엽 심사역은 “초중고 교육시장의 온라인 침투율은 꾸준히 높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오프라인 대비 학생과 선생님 간 상호작용과 피드백이 부족한 실정이다”라며 ”이번 팁스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교육에도 초개인화된 상호작용 시스템을 구축하여 스쿨닷츠 만의 차별점을 만드는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팀닷츠 김소리 대표는 “이번 팁스 과제 선정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단순 시험 점수가 아닌 미래 역량을 평가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 피드백 시스템을 개발 및 고도화하겠다”라며 “수업의 시작부터 튜터의 피드백, 아이의 성향과 학습 이력에 따른 다음 교육 콘텐츠 추천 시스템 구현을 통해 스쿨닷츠 생태계 안에서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