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선공개곡 '걸 갱'으로 컴백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XG가 데뷔 후 첫 미니앨범에 수록될 '걸 갱'을 선공개했다.
XG는 30일 선공개곡 '걸 갱(GRL GVNG)'을 발표하며 첫 미니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멤버들이 첫 미니앨범 선공개곡으로 꺼내든 '걸 갱'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힙합 R&B 그룹 XG의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담았다.
XG의 첫 미니앨범 선공개곡 '걸 갱'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XG 아이덴티티 담은 노래
그룹 XG가 데뷔 후 첫 미니앨범에 수록될 '걸 갱'을 선공개했다.
XG는 30일 선공개곡 '걸 갱(GRL GVNG)'을 발표하며 첫 미니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멤버들이 첫 미니앨범 선공개곡으로 꺼내든 '걸 갱'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힙합 R&B 그룹 XG의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담았다. '누구와도 비교하지 않고 타협하지 않는 우리만의 스타일로 정상에 서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더욱 단단해진 XG의 정체성을 강렬하게 드러낸다.
XG 팬클럽 알파즈(ALPHAZ)의 마스코트인 늑대의 하울링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사이렌 소리와 곡을 관통하는 진동감있는 신스 베이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미니멀한 트랩 비트가 돋보인다. 또한 멤버들의 래핑과 몽환적인 보컬이 어우러진다.
'걸 갱' 발매를 시작으로 영향력을 넓혀갈 XG의 대장정이 기다려진다. XG는 앞서 미국 라디오 차트 '미디어베이스 톱 40' 13주 연속 차트인으로 시선을 모았다. 또한 뉴욕 초대형 음악 페스티벌 '헤드 인 더 클라우즈 뉴욕 뮤직&아츠 페스티벌(Head In The Clouds New York Music&Arts Festival)' 무대에 오르며 북미에서도 존재감을 쌓아가고 있다.
XG의 첫 미니앨범 선공개곡 '걸 갱'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정한별 기자 onestar101@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연수 "손지창과 잠만 자는 사이"...충격 고백
- '16년차 부부' 박성웅 "신은정에게 대들었다가…" ('옥문아들')
- 송해나 "모델과 4년 열애…결혼까지 생각했다" 고백 ('강심장 리그')
- 제니 데뷔작 '디 아이돌', 논란 속 조기 종영설 일파만파
- '미스터트롯2' 김용필, 본격 가수 활동 스타트
- 절벽 낙하…'미션 임파서블7', 두려움과 싸운 히어로 톰 크루즈 [종합]
- 임나영·최웅,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 이정재 측 "'오징어 게임2' 탑 캐스팅 관여 NO"
- '김준호♥' 김지민 "파혼해야 돼"...분노한 이유 ('고소한 남녀')
- '송파구 목격담' 톰 크루즈 "올 때마다 환대 받는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