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연평해전 21주년 기념식..."北 도발 막아낸 승전"
해군은 오늘(29일) 2함대사령부에서 안상민 2함대사령관 주관으로 '제2연평해전 21주년 승전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승전 기념식에는 고 서후원 중사 아버지인 서영석 유가족 회장을 비롯한 전사자 유가족과 참전 장병, 이종섭 국방부 장관 등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국회 국방위원회 한기호 위원장 등도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행사는 개식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유가족 회장 격려사, 승전 기념 공연, 결의문 낭독, 해군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제2연평해전 참전 장병인 이희완 대령(진)과 이해영 예비역 원사를 비롯한 참수리-357호정 참전장병들에게 전투 등에서 부상 당한 장병에게 주어지는 '헌신영예기장'을 직접 수여하며 격려했습니다.
이 장관은 기념사를 통해 제2연평해전은 대한민국 해군이 북한군의 도발을 막아낸 위대한 승전이라며 참전장병들은 적의 기습공격에 단 한 명도 두려워하거나 물러서지 않고 즉각 대응하여 서해 북방한계선을 완벽하게 사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영석 유가족 회장도 서해와 북방한계선을 사수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믿음직한 젊은이이자 진정한 영웅들인 2함대 장병들이 승리의 전통을 이어가 달라고 말했습니다.
YTN 임성재 (lsj62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비오면 잠길 곳에 웬 40억 혈세?..."공장 폐수까지 영산강 유입"
- [제보는Y] "국산 천일염 팝니다"...소금 가격 폭등에 사기까지
- 편의점 업계 "아이스크림 가격 인상 계획 철회"
- 아파트값 하락 멈췄지만...분양·착공 여전히 반 토막
- '10분의 1'로 줄어든 日 음주운전 사망자, 이유 봤더니... [Y녹취록]
- '초코파이'에 분노한 김여정...북한, 대북전단 전격 공개한 이유 [Y녹취록]
- [단독] "나와!" 끝까지 버티던 '음주 운전자' 결국 검거...경찰, 연말 특별 단속
- 검찰, '법인카드 유용 혐의' 이재명 기소..김혜경 기소유예
- "잘못 배달된 택배 주인 찾아주려다"…프로파일러가 경고한 '신종 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