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주인 맞은 휴마시스, 첫 투자로 스마트 헬스케어 신사업 낙점 [Why 바이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단기업 휴마시스(205470)가 엔데믹 전환에 따른 신사업으로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낙점했다.
지난 2월 아티스틱코스메틱이 휴마시스의 경영권을 인수한 이후 4개월만에 첫 투자 행보다.
29일 휴마시스는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엠투웬티(M20)와 중저주파 활용 성장판 자극 기기 개발을 위한 투자 및 업무 협력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장판 자극로 헬스케어 시장 진출
"기술력·연구역량·유통망 시너지 기대"
진단기업 휴마시스(205470)가 엔데믹 전환에 따른 신사업으로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낙점했다. 지난 2월 아티스틱코스메틱이 휴마시스의 경영권을 인수한 이후 4개월만에 첫 투자 행보다. 이번 투자 소식이 알려지면서 휴마시스의 주가는 20% 이상 급등했다.
29일 휴마시스는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엠투웬티(M20)와 중저주파 활용 성장판 자극 기기 개발을 위한 투자 및 업무 협력을 맺었다고 밝혔다. 휴마시스는 해당 의료기기에 대한 공동판매권을 보유하게 된다.
엠투웬티는 근감소증 솔루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지난달 중저주파 활용 성장판 자극 장치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국내 기업 최초로 중저주파 전기 근육 자극 요법(EMS) 의료기기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품목허가를 받기도 했다.
김진길 엠투웬티 대표는 “이번 휴마시스와 협력을 통해 연구개발 비용 확보는 물론 연구 협력을 통한 기술력 강화도 기대된다”며 “자사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기기 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견 아티스트코스메틱 회장은 “휴마시스는 그동안 진단키트로 확보한 판매망을 엠투웬티의 신규 개발 기기 유통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엠투웬티의 기술력과 휴마시스의 연구 역량, 유통 네트워크 등 시너지가 헬스케어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날 휴마시스의 주가는 2785원으로 전날 대비 20.3% 급증했다. 거래량은 5098만 주로 전날 215만 3277주와 비교하면 23배나 치솟았다.
한편, 휴마시스는 지난 2월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차정학 전 휴마시스 대표 외 3인이 지분 7.65%를 650억 원에 아티스트코스메틱에 양도하는 계약을 통해 새로운 경영진을 꾸리게 됐다.
◇Why 바이오 코너는 증시에서 주목받는 바이오 기업들의 이슈를 전달하는 연재물입니다. 주가나 거래량 등에서 특징을 보인 제약·바이오 기업에 대해 시장이 주목한 이유를 살펴보고, 해당 이슈에 대해 해설하고 전망합니다. 특히 해당 기업 측 의견도 충실히 반영해 중심잡힌 정보를 투자자와 제약·바이오 산업 관계자들에게 전달합니다.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구집에 9살 아들 맡겼더니…'50만원 달라는 중국집 부모, 어떡하죠?'
- '부의금 적다' 모친 장례식날 부친 2시간 폭행해 살해한 50대 아들
- [충격 영상]도로서 앞바퀴 들고 오토바이 타다 '쾅'…폭발
- 방콕·도쿄 살면서 재택근무를?…파격 조건 내세운 '이 회사'
- 세상 나온지 5일만에 의식불명…또래 4명 살리고 떠난 '아기천사'
- 배우 권상우 짝사랑하던 '역도 소녀' 문체부 차관된다
- '연차 다 쓰고 무급휴가 쓴단 신입…사유 물으면 꼰대인가요?'
- '밤새 설사' 환불 요청 후 잠적…'신종 영수증 거지' 등장에 사장님들 '눈물'
- 폭염 속 카트 정리 30대, 마트 주차장서 숨져…'4만보 걸었다'
- 배달비 아끼려고 직접 매장 갔더니…'포장비 25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