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 1위, 3루타도 1위' 잘 치고 잘 뛰는 오타니, 45년 만의 대기록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저리그(MLB) 역사를 새롭게 써가고 있는 '기록 제조기' 오타니 쇼헤이(29·LA 에인절스)가 또 하나의 대기록에 도전한다.
이날 시즌 5호 3루타를 기록한 오타니는 홈런(28개) 단독 1위에 이어 3루타 부문에서도 MLB 전체 공동 1위에 등극했다.
현재 시즌 절반 정도를 치른 오타니가 지금의 페이스를 이어가 홈런과 3루타 1위를 동시에 달성한다면 역대 4번째이자 45년 만의 기록을 달성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오상진 기자= 메이저리그(MLB) 역사를 새롭게 써가고 있는 '기록 제조기' 오타니 쇼헤이(29·LA 에인절스)가 또 하나의 대기록에 도전한다. 바로 홈런과 3루타 1위 동시 석권이다.
오타니는 29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홈 경기에 2번-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5타수 3안타 2득점을 기록했다. 2경기 연속 3안타를 기록한 오타니의 시즌 타율은 0.304에서 0.309로 올랐다.
이날 오타니는 홈런포가 쉬어가는 대신 빠른 발을 마음껏 뽐냈다. 1회 말 첫 타석에서 오타니는 상대 선발 루카스 지올리토의 5구째 체인지업을 받아쳐 오른쪽 선상으로 흘러가는 날카로운 타구를 날렸다. 우익수 개빈 시츠가 펜스에 맞고 나온 공을 한 번에 잡지 못하는 사이 오타니는 거침없는 질주로 여유 있게 3루에 도착했다. 이어 다음 타자 트라웃의 3루타 때 홈을 밟아 득점을 기록했다.
3회와 6회 삼진으로 물러난 오타니는 8회 말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중전 안타로 멀티히트 경기를 완성했다. 마이크 무스타커스의 볼넷으로 2루까지 진루한 오타니는 브랜든 드루리의 적시타 때 성큼성큼 홈으로 질주해 두 번째 득점을 올렸다.
이날 시즌 5호 3루타를 기록한 오타니는 홈런(28개) 단독 1위에 이어 3루타 부문에서도 MLB 전체 공동 1위에 등극했다. 거포형 타자가 빠른 발과 주루 센스까지 갖춘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MLB 역사에서도 홈런과 3루타 1위를 동시에 기록한 경우는 흔치 않다.
1901년 이후 홈런, 3루타 1위를 동시에 차지한 경우는 1955년 아메리칸 리그 홈런왕을 차지한 뉴욕 양키스의 미키 맨틀(37홈런, 3루타 11개), 같은 해 내셔널 리그 홈런왕이자 양대 리그 전체 홈런 1위를 차지한 뉴욕 자이언츠(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윌리 메이스(51홈런, 3루타 13개)가 있었다. 그리고 1978년 양대 리그 전체 홈런 1위에 오른 보스턴 레드삭스의 짐 라이스(46홈런, 3루타 15개)가 가장 최근에 해당 기록을 달성했다. 현재 시즌 절반 정도를 치른 오타니가 지금의 페이스를 이어가 홈런과 3루타 1위를 동시에 달성한다면 역대 4번째이자 45년 만의 기록을 달성하게 된다.
타격과 투구, 파워와 주력을 모두 갖춘 오타니는 '야구 그 자체'로 불리며 연일 기록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 시즌을 마칠 때 과연 오타니가 어떤 타이틀을 차지하고 어떤 기록을 세우게 될지 벌써 기대가 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제는 배지환이 당했는데...'억울한 S존 판정' 김하성, 5타수 무안타 2삼진 침묵
- 첼시 떠나 또 사우디행, FIFA 최우수 골키퍼도 갔다
- ‘라이스가 1652억? 안사요’…맨시티, ‘570억’ 가성비 MF로 선회
- 바르사 잔류 원하는데…사우디 “연봉 2배 올려서 143억 줄게” 설득
- 6월인데 MVP 확정? ''역대 5명 중 3명이 MVP 수상'' 오타니가 달성한 6번째 진기록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