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센터] 운전 중 갑작스러운 폭우로 도로 침수됐을 땐?
오늘(29일) 중부지방에 걸쳐있던 정체전선은 밤사이 남부지방으로 내려가겠습니다.
내일은 남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30~60mm의 집중호우가 쏟아지겠는데요,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전라도와 제주도 최고 250mm, 경남엔 최고 150mm가 넘게 내리고, 서울 등 수도권은 20~60mm가 예상됩니다.
최근 매우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상태라서 산사태 등에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내일 중부지방은 오전까지 비가 내리다 오후엔 그치겠습니다.
남부지방은 종일 비가 이어지고, 특히, 전라도와 제주도에선 모레 토요일까지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과 대전 23도 등, 오늘보다 1~2도 낮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30도, 대전 28도 등으로 중부지방은 오늘보다 2도에서 5도가량 높겠고, 남부지방은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물결은 남해와 동해에서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주말과 휴일은 덥고 습한 날씨 속에 체감온도가 크게 상승하며 푹푹 찌는 무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또,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 사이엔 다시 전국에 장맛비가 예상됩니다.
장마철 갑작스러운 폭우에 도로가 침수될 수 있는데요, 빗길 미끄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선 속도를 줄이는 게 최선의 안전 운전입니다.
바퀴가 3분의 2 가량 잠기기 전에 차량을 이동시켜야하고요, 침수 구간을 지날 땐 멈추지 말고 통과해야합니다.
또, 타이어를 점검해야되는데요, 타이어가 마모되면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물 빠짐 성능이 떨어집니다.
아울러 수막현상을 막기 위해선 타이어 공기압을 평소보다 10% 더 주입하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였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천일염 사러 세 번째 왔다"…정부 비축분 판매 첫날
- "항공기에 폭탄 싣겠다" 인천공항 장난 전화한 몽골 10대들
- [사반 제보] 쉬어가는 척하더니 앉았던 의자 '슬쩍'
- "톰 크루즈 형 봤다" 한밤 잠실에 나타난 '톰 형'…목격담 봇물
- '사생활 논란' 황의조 "불법적 행동 안해…유포자 선처 않겠다"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JTBC 뉴스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 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 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JTBC 뉴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 | JTBC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