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컬레이터 안전하게 이용하기’ 공모전 개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에스컬레이터 안전하게 이용하기’를 주제로 2023년 승강기 안전 공모전을 개최한다.
승강기 안전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에스컬레이터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유도하기 위한 챌린지 아이디어와 영상(숏폼)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접수는 오는 7월24일부터 8월6일까지 하면 된다. 영상은 출품 규격에 맞는 30초 이내의 영상이며 단체팀 구성 시 3인 이내로 제한된다. 특히 챌린지 아이디어 중 우수한 아이디어는 승강기 안전주간에 국민을 대상으로 챌린지를 실시해 에스컬레이터 안전을 집중 홍보하고 참여자에 대해서는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예비심사와 본 심사를 거쳐 행정안전부 장관상 등 8점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오는 11월8일 열리는 승강기 안전주간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적격 아이디어가 없을 경우 시상 내역은 조정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서와 작품을 공모전 담당자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작품 파일, 참가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서약서 등이며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무료콘텐츠(폰트·음원 등)를 사용해아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동반성장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표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에스컬레이터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돼 승강기 안전 이용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에 모인 시민들···‘윤석열 퇴진·김건희 특검’ 촉구 대규모 집회
- 트럼프에 올라탄 머스크의 ‘우주 질주’…인류에게 약일까 독일까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사라진 돌잔치 대신인가?…‘젠더리빌’ 파티 유행
- “나도 있다”…‘이재명 대 한동훈’ 구도 흔드는 경쟁자들
- 제주 제2공항 수천 필지 들여다보니…짙게 드리워진 투기의 그림자
- 말로는 탈북자 위한다며…‘북 가족 송금’은 수사해놓고 왜 나 몰라라
- 경기 안산 6층 상가 건물서 화재…모텔 투숙객 등 52명 구조
- [산업이지] 한국에서 이런 게임이? 지스타에서 읽은 트렌드
- [주간경향이 만난 초선] (10)“이재명 방탄? 민주당은 항상 민생이 최우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