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에서 캠핑카 오염수 처리하세요…HD현대오일뱅크의 해결책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오일뱅크가 올바른 캠핑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전국 주유소 사업장 10여 곳에 캠핑카 오폐수 처리 시설을 갖추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캠핑카 이동량이 많은 지역에 위치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 10여 곳에 덤프스테이션이 생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오일뱅크가 올바른 캠핑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전국 주유소 사업장 10여 곳에 캠핑카 오폐수 처리 시설을 갖추기로 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한국관광공사와 주유소 내 덤프스테이션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시설은 캠핑 차량 이용 시 필요한 맑은 물을 공급하면서 오폐수는 하수도관으로 흘려보낼 수 있게 지상에 설치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캠핑카 이동량이 많은 지역에 위치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 10여 곳에 덤프스테이션이 생긴다. HD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 7월 강원 강릉시 샘터주유소에 주유소 최초로 덤프스테이션을 설치했다.
이들은 앞으로 ①HD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회원 대상 '주유-덤프스테이션' 연계 프로모션 ②한국관광공사의 전국 야영장 정보제공 포털 '고캠핑'을 활용한 사업 홍보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기철 HD현대오일뱅크 PM사업본부장은 "주유소 공간을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토털 에너지 플랫폼으로 전환하기 위해 다양하고 새로운 사업을 시도하고 있다" 며 "이번 덤프스테이션 사업 확대를 바탕으로 캠핑과 주유소를 접목한 차별화한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도 전설' 장미란, 문체부 차관된다
- '오징어 게임2' 파격 캐스팅…빅뱅 탈퇴한 탑 합류는 논란
- 마돈나, 박테리아 감염으로 중환자실 입원
- [르포] "실속 있는 착한 점심"...그는 왜 '2개 4990원' 당당버거를 골랐나
- 임나영·최웅,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 '수원 영아살해' 엄마 "막내 초등학교 졸업하면 자수하려했다"
- 톰 크루즈 “불고기 먹고 거리에서 한국인 만날 수 있어 행복”
- "소소한 취미생활" 20만 유튜버 조민, 동요 음원 발매
- "팔려가기 싫소"... 경매장 탈출 암소의 반란은 '성공적'
- 김연아 "자녀는 피겨 안 시킬 것…이젠 살기 위해 운동" ('유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