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진주] KAI, KF-21·무인기 결합 ‘복합편대’ 개발 추진 외
[KBS 창원]한국항공우주산업, KAI가 국산 초음속 전투기 KF-21에 무인 전투기를 결합하는 복합편대 개발을 추진합니다.
KAI는 2025년까지 다목적 무인기 플랫폼을 개발한 뒤 조종사가 탑승하는 KF-21이 무인기 편대를 이끌어 감시·정찰과 전자전 임무를 수행하는 차세대 공중 전투 체계 핵심 기술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사천사랑상품권 다음 달 1일 판매…10% 할인
사천시가 다음 달 1일 오전 9시부터 모바일 사천사랑상품권을 할인 판매합니다.
판매되는 상품권은 10억 원 규모로 10%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고, 지역 상품권 가맹점 4천3백여 곳에서 쓸 수 있습니다.
사천 모바일상품권은 오는 9월과 11월, 50억 원 규모로 추가 판매할 예정입니다.
남인수기념사업회 “무대 사용 재허가 요구”
남인수기념사업회는 오늘(29일) 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남인수 가요제 개최를 위한 무대 사용 재허가를 진주시에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진주시는 가요제 개최로 인한 사회적 갈등이 예상돼 규정에 따라 허가를 취소했다며, 재허가 건은 행사 내용을 확인한 뒤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함양 역주행 피하던 버스와 화물차 추돌…1명 숨져
오늘(29일) 오후 1시쯤 함양군 안의면 한 도로를 달리던 9.5톤 화물차가 앞서 가던 고속버스를 추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화물차 운전자 A씨가 숨지고, 고속버스 운전자 B씨와 탑승객 12명도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경찰은 고속버스와 화물차가 역주행하는 승용차를 피하려다가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수술 집도하는 ‘의료기기 영업사원’…버젓이 대리수술
- ‘황의조 사생활 폭로’ 사태의 또 다른 쟁점 ‘불법 촬영 여부’
- “안전띠 잘 매야한다” 당부 뒤 총성…텍사스 총기난사 보디캠 공개
- 전화요금 명세서도 조심!…대담해지는 북한 해킹
- 신생아실 학대 피해 ‘아영이’…장기 기증하고 하늘로
- ‘탕탕’ 총소리 들려 나가보니…길가에 총 맞은 고양이 사체
- 환자 가려받는 간호간병통합병동? “의사로서 자괴감”
- 이제 영화관람료도 문화비 소득공제 받는다…직장인들 영화관 갈까? [오늘 이슈]
- [영상] “우크라전 前 총사령관 체포…반란 연루 혐의”
- [크랩] 1년에 30cm씩 가라앉아서 수도 옮긴다는 인도네시아 속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