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학생성장진단평가, 다음 달 실시…90% 응시 예정 외
[KBS 춘천]초등학교 4,5,6학년은 다음 달(7월) 5일, 중학교 1,2,3학년는 다음 달(7월) 12일에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가 각각 실시됩니다.
이번 평가에는 초등학교 310여 곳과 중학교 130여 곳이 참여해 전체 대상 학교의 90%가 응시할 예정입니다.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는 강원도 학생 교육 격차 해소와 기초 학력 증진을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되고 있습니다.
춘천시내버스 ‘준공영제’ 다음 달부터 시행
춘천시내버스가 다음 달(7월)부터 준공영제로 운영됩니다.
춘천시는 오늘(29일) 춘천시민버스와 협약을 맺고, 노선 조정권과 감독 등의 권한을 춘천시가 갖는 대신 적정 이윤 등을 업체에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춘천시는 올해 4월 노선버스 준공영제 운영 조례를 공포한 데 이어, 민관으로 구성된 관리위원회를 설치해 대중 교통 편의와 안전성을 높여가기로 했습니다.
강원평화경제연구소 “KBS 수신료 분리 징수 신중 검토 필요”
사단법인 강원평화경제연구소는 오늘(29일) 성명을 내고, 공영방송의 존립을 위협하는 정부의 KBS 수신료 분리 징수는 신중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재정적 안정이 수반되지 않는 공영방송은 껍데기뿐이며, 공정성과 독립성의 치명적인 훼손을 가져올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수신료 분리 징수 강행을 즉각 중단하고, 공영방송의 진정한 독립성과 공정성 마련을 위한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수술 집도하는 ‘의료기기 영업사원’…버젓이 대리수술
- ‘황의조 사생활 폭로’ 사태의 또 다른 쟁점 ‘불법 촬영 여부’
- 이 시각 장맛비 상황과 전망은?
- “안전띠 잘 매야한다” 당부 뒤 총성…텍사스 총기난사 보디캠 공개
- ‘탕탕’ 총소리 들려 나가보니…길가에 총 맞은 고양이 사체
- 이제 영화관람료도 문화비 소득공제 받는다…직장인들 영화관 갈까? [오늘 이슈]
- 환자 가려받는 간호간병통합병동? “의사로서 자괴감”
- 전화요금 명세서도 조심!…대담해지는 북한 해킹
- [영상] “우크라전 前 총사령관 체포…반란 연루 혐의”
- [크랩] 1년에 30cm씩 가라앉아서 수도 옮긴다는 인도네시아 속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