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교육감 “학생성공시대 여는 인천교육 실천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이 '학생 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도성훈 교육감은 오늘 취임 1년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년은 학생 성공시대의 원년으로 4년 동안 준비했던 인천 미래 교육의 토대 위에 교육격차를 완화하고 학생들이 결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천교육의 더 큰 변화를 이끌어낸 시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이 ‘학생 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도성훈 교육감은 오늘 취임 1년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년은 학생 성공시대의 원년으로 4년 동안 준비했던 인천 미래 교육의 토대 위에 교육격차를 완화하고 학생들이 결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천교육의 더 큰 변화를 이끌어낸 시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도 교육감은 그동안의 성과로 “원도심 교육발인천교육 실천하겠다”전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상생의 지혜를 모으고 교육균형발전을 위해 맞춤형 예산 48억 원을 투입했다“며, ”신도심 과밀해소를 위해 장애가 되던 제도들을 개선해 지난 5년 동안 36개의 학교신설 승인에 성공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만 5세 유치원~고교까지 완전한 무상교육 실현에 이어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중1·고1 체육복 지원, 다문화·다자녀 가정 교육비 지원, 희귀난치성 질환, 느린 학습자, 난독증 지원 등을 추진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도성훈 교육감은 앞으로 3년의 목표로 ‘학생의 개인 맞춤형 성장과 공동체성 함양 실현’을 설정하고 3대 추진전략과 9개 세부 추진과제 중심으로 ‘학생 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대 추진 전략으로는 바른 인성과 시민성을 지닌 인재로 자라게 하는 ‘올바로’ 교육, 학생 저마다의 개성과 잠재역량을 돕는 ‘결대로’ 교육, 아이들이 인천을 품고 세계로 향하게 하는 ‘세계로’ 교육의 실천을 설정했습니다.
도성훈 인천 교육감은 ”학생중심교육,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결대로 성장하는 교육, 학생 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의 철학이다“라며, ”학생 성공시대는 결코 쉬운 길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가 더욱 가야만 하는 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인천시교육청은, 지금까지처럼 앞으로도 ‘우보천리(牛步千里)’의 마음으로 걷겠다“며 ”학생들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하며 살 수 있는 세상, 시민들이 아이들과 더불어 행복한 사회, 학생 성공시대를 위해 여러분과 동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재우 기자 (pjwo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황의조 사생활 폭로’ 사태의 또 다른 쟁점 ‘불법 촬영 여부’
- ‘탕탕’ 총소리 들려 나가보니…길가에 총 맞은 고양이 사체
- 이 시각 장맛비 상황과 전망은?
- “안전띠 잘 매야한다” 당부 뒤 총성…텍사스 총기난사 보디캠 공개
- “여러 번 자수하고 싶었지만…” 영아 살해 친모의 편지
- 이제 영화관람료도 문화비 소득공제 받는다…직장인들 영화관 갈까? [오늘 이슈]
- 환자 가려받는 간호간병통합병동? “의사로서 자괴감”
- 전화요금 명세서도 조심!…대담해지는 북한 해킹
- [영상] “우크라전 前 총사령관 체포…반란 연루 혐의”
- [크랩] 1년에 30cm씩 가라앉아서 수도 옮긴다는 인도네시아 속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