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단 국제·전국 대회...전주 발길 이어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전주시가 국제경기와 전국대회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29일 전주시에 따르면 올해 19개 국제·전국 대회가 전주에서 열린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국 규모 체육대회 개최가 전주시의 체육 저변을 넓히고, 전주가 명실상부한 체육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이바지하길 바란다"라며 "물가인상 등으로 고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전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전주=강인 기자】 전북 전주시가 국제경기와 전국대회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29일 전주시에 따르면 올해 19개 국제·전국 대회가 전주에서 열린다. 3개 대회는 이미 개최된 상태다.
완료된 대회는 △제17회 회장배 전국스쿼시선수권대회 △제4회 전주한옥마을 전국스포츠클라이밍동호인대회 △제12회 아시아 청소년 넷볼 선수권대회 등이다.
제24회 대한볼링협회장배 전국볼링대회는 현재 진행 중이다.
오는 7월8일부터 10일까지 ‘제60회 전주천양정 전국남녀활소기대회’가 전주 천양정에서 개최되고, 21일부터 25일까지는 ‘제5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가 전주시 경륜장에서 열린다.
8월에는 ‘제42회 대통령배 전국수영대회’가 열리며, 9월에는 ‘2023 BWF 전주월드시니어배드민턴대회’가 개최된다. 월드시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는 세계 30개국 이상의 배드민턴 은퇴 선수와 동호인 등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대회로, 시는 올해 대회에 3000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외에도 △2023 전국클럽대항야구대회 △2023 어울림한마당 전국킥복싱대회 △제6회 전주한옥마을 전국축구대회 △2023 전국부부가족마라톤대회 △대한체육회장배 및 풍남배 전국댄스스포츠대회 △제15회 전주한옥마을 전국배드민턴대회 △2023 전주월드인라인마라톤대회 △제24회 이창호배 전국아마바둑선수권대회 △제54회 추계 전국대학 검도연맹전 △제6회 전주한옥마을 전국여성족구대회 △2023 전주한옥마을 전국남녀동호인배구대회 등 크고 작은 전국규모 대회가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국 규모 체육대회 개최가 전주시의 체육 저변을 넓히고, 전주가 명실상부한 체육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이바지하길 바란다”라며 “물가인상 등으로 고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전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