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건한, SBS ‘국민사형투표’ 임지연 절친 수사관 캐스팅
하경헌 기자 2023. 6. 29. 18:10
배우 고건한이 SBS의 새 드라마 ‘국민사형투표’에 합류한다.
‘국민사형투표’는 동명의 인기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악질범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고건한은 극 중 사이버 수사국 경위 조단 역을 연기한다. 경찰청, 국정원이 개최한 각종 해킹방어대회에서 우승을 싹쓸이한 화이트 해커 출신으로 남의 눈치 따위는 보지 않는 MX 수사관이다.
그는 동료 주현(임지연)의 유일한 친구이자 천덕꾸러기 신세가 된 주현의 편에 서는 인물로 새로운 호흡을 선보인다.
‘스위트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모범택시 2’로 이어지는 자신만의 악역 시리즈를 완성한 고건한은 탄탄한 연기력과 완벽한 캐릭터 분석 능력으로 각기 다른 악인을 탄생시켰다. 그가 ‘국민사형투표’를 통해 어떤 캐릭터 변신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SBS ‘국민사형투표’는 오는 8월10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