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특징주] GS건설, 공사 현장 붕괴의 여파...52주 신저가 경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6월 23일부터 GS건설에 대해 매도의견을 유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29일 GS건설 주가가 전 거래일 대비 7.9% 하락한 1만8,600원에 장을 마감했다.
GS건설 종가가 1만원대로 하락한 것은 지난 1월 3일 이후 처음이다.
장중 한때 1만8,570원까지 하락하면서 52주 신저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전일 KB증권 장문준 연구원은 GS건설에 대해 "베트남 매출 발생에도 불구 실적이 부진한 2분기가 전망된다"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를 2만7,500원으로 하향했다.
장연구원은 베트남 매출 발생에도 현장 안전 점검 비용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GS건설은 지난 4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시공하던 아파트 공사 현장의 지하 주차장 지붕이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한 후 아파트 건설 현장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붕괴 사고 이후 국토교통부는 건설사고조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사고원인을 조사 중이며, 내달 초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혀 조사 결과가 GS건설 주가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가 주목된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6월 23일부터 GS건설에 대해 매도의견을 유지하고 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든 얼굴에 선명한 '코골이' 줄자국…실언 연발까지
- 손흥민 없지만 대박…"내는 돈 안아깝다" OTT도 화끈한 쿠팡
- "백화점서 중고를 판다고?" MZ 열광…5억 '잭팟' 터졌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 "지구 자전축에 문제가 생겼다"…서울대 발표에 전세계 '주목'
- "남편이 바람을 피웠는데 이혼을 거부합니다…어쩌죠?" [긱스]
- "소중한 내 차 뜨거워질라"…그늘막 '무개념 주차' 황당
- "가뭄 심각했던 곳인데"…광주 워터밤, 결국
- '64세' 마돈나, 중환자실 입원…"심각한 박테리아 감염"
- 상가주차장 출입구 막고 잠적한 차주, 일주일 만에…
- 손짓에 10명 우르르…치킨집 26만원어치 '단체 먹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