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농협RPC 통합 본격 추진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은 지난 28일 군청 상황실에서 농협중앙회 해남군지부, 옥천·화산·황산농협 미곡종합처리장(RPC) 조합과 농협 RPC 통합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군과 농협 해남군지부 또한 1시군 1통합 RPC 추진을 위해 각종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실무추진위원회는 군 유통지원과, 농협 군지부, RPC 농협 실무자 등으로 구성하고 RPC통합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 전라남도 해남군은 지난 28일 군청 상황실에서 농협중앙회 해남군지부, 옥천·화산·황산농협 미곡종합처리장(RPC) 조합과 농협 RPC 통합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RPC 통합 추진은 쌀 산업의 안정적 기반 구축과 품질 일원화를 위해 장기간 논의돼온 사항으로, 쌀 산지유통체계 확립과 브랜드 판매 경쟁력을 강화하는 1시군 1통합RPC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각 농협RPC는 RPC통합에 동의하며, 통합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실무추진위원회를 내달까지 구성해 정기, 수시 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군과 농협 해남군지부 또한 1시군 1통합 RPC 추진을 위해 각종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실무추진위원회는 군 유통지원과, 농협 군지부, RPC 농협 실무자 등으로 구성하고 RPC통합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를 시작할 계획이다.
/해남=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종시 주택서 화재 발생해 60대 男女 사망…경찰·소방 합동 감식 예정
- "온몸이 덜덜, 남편도 '사진 찍어 보내봐'라고"…복권 당첨자의 현실 후기
- "글로벌 디벨로퍼 도약"…해외영업맨 자처한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 최태원,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자격 인수
- "재판부가 '정치검찰'에 동조"…민주, '사법부 압박' 본격화
- 모처럼만의 호재…국민의힘, '정국 반전' 가능할까
- 고려아연 분쟁서 국민연금 어느 한 쪽 손 들어줄까?
- [오늘날씨] 뚝 떨어진 '아침기온'…외투는 이제 '필수'
- "국평 16억원 시대"…이유있는 분양가 고공행진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