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순천 '삼산' 품어…숲속 리조트 분위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이 전남 순천에 공급한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가 2023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단지조경대상을 수상했다.
지역 환경에 걸맞게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조경과 특화설계 등으로 '숲세권' 단지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삼산(三山)을 품은 숲세권 대단지다.
한양 관계자는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입주 이후로도 단지에 대한 높은 평가가 이어지며 순천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지조경대상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한양이 전남 순천에 공급한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가 2023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단지조경대상을 수상했다. 지역 환경에 걸맞게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조경과 특화설계 등으로 ‘숲세권’ 단지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3월부터 입주가 시작된 이 단지는 전남 순천시 용당동 175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8층, 14개 동 1252가구(전용면적 79~110㎡)로 조성됐다.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삼산(三山)을 품은 숲세권 대단지다. 순천 최초의 ‘수자인(SUJAIN)’ 브랜드 아파트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조경사업팀이 ‘삼산 풍경’을 콘셉트로 단지 뒤편에 있는 삼산의 아름다운 숲 경관을 단지 안으로 끌어들여 와 마치 숲속의 리조트에 머물고 있는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시공했다. 삼산공원을 보며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약 1.4㎞의 산책로도 조성했다. 쾌적하고 안전한 거주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공동주택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배치했다.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받고 있다. 단지 중심부에 있는 커뮤니티는 지상 1개 층, 지하 2개 층(지하1~2층)으로 구성돼 있다. 지하 2층은 피트니스 공간과 GX공간, 탈의실, 샤워실이 마련돼 있다. 옆에 있는 골프연습장은 10개의 타석으로 구성돼 있다. 스크린골프 시설도 별도로 조성됐다. 지하 1~2층을 틔워서 높은 층고로 만든 다목적 체육관도 눈에 띈다. 지상에는 카페와 연결된 작은도서관과 부모와 아이가 함께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키즈스테이션 등이 설치돼 있다. 에버랜드 판다월드를 테마로 한 ‘판다숲 놀이터’는 대나무 소재의 특화 시설물이나 대나무숲과 연계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판상형 4베이 구조(방 3칸과 거실 전면 향 배치)와 한 공간 안에 거실·식당·주방이 모인 LDK 구조로 설계됐다. 전 가구 현관 중문과 3구 하이브리드 쿡탑, 엔지니어드스톤 상판 마감재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지하 창고도 모든 가구에 기본으로 주어진다.
한양 관계자는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입주 이후로도 단지에 대한 높은 평가가 이어지며 순천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든 얼굴에 선명한 '코골이' 줄자국…실언 연발까지
- 손흥민 없지만 대박…"내는 돈 안아깝다" OTT도 화끈한 쿠팡
- "백화점서 중고를 판다고?" MZ 열광…5억 '잭팟' 터졌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 "지구 자전축에 문제가 생겼다"…서울대 발표에 전세계 '주목'
- "남편이 바람을 피웠는데 이혼을 거부합니다…어쩌죠?" [긱스]
- "소중한 내 차 뜨거워질라"…그늘막 '무개념 주차' 황당
- "가뭄 심각했던 곳인데"…광주 워터밤, 결국
- '64세' 마돈나, 중환자실 입원…"심각한 박테리아 감염"
- 상가주차장 출입구 막고 잠적한 차주, 일주일 만에…
- 손짓에 10명 우르르…치킨집 26만원어치 '단체 먹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