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스마트센싱유닛실증센터 개소…"스마트센서산업 육성 발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는 29일 진례면 테크노밸리일반산업단지 내 '김해 스마트센싱유닛실증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역 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업구조의 혁신이 가장 급선무인 만큼 센싱 유닛 실증센터를 시작으로 로봇 리퍼브, 미래자동차 등 첨단산업 거점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해 김해지역 기업체들의 발전과 성장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상 3층 규모에 생산공정실, 연구장비실 등 갖춰
경남 김해시는 29일 진례면 테크노밸리일반산업단지 내 '김해 스마트센싱유닛실증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 김정호 국회의원,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남도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해 스마트센싱유닛실증센터는 2021년에 선정된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스마트 센싱 유닛 제품화 실증기반 플랫폼 기술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됐다. 지상 3층 규모(1657㎡)에 생산공정실, 연구장비실, 회의실, 세미나실, 연구지원실 등으로 채워진다.
김해시는 실증센터가 활성화되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산업 지능화, 데이터화를 통한 스마트 공장화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제조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산업데이터 기반 실증테스트를 통해 기술사업화 촉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남TP 노충식 원장은 "실증센터는 경남의 센서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연구 인프라로 산·학·연·관 협력을 촉진하고 스마트센서 신기술의 상용화를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역 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업구조의 혁신이 가장 급선무인 만큼 센싱 유닛 실증센터를 시작으로 로봇 리퍼브, 미래자동차 등 첨단산업 거점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해 김해지역 기업체들의 발전과 성장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의조, 자필 입장문 공개 "최초 작성 글, 사실무근…선처 없어"
- 여고 훔쳐보며 야산에서 '음란행위'…자율학습하던 학생에 발각
- "친모와 진술 달라"…'냉장고 영아살해' 친부도 입건·친모는 살인죄(종합)
- 지인 화장실 간 사이 가방 '꿀꺽'…1억 6천만원이 사라졌다
- "인천공항 항공기에 폭탄 싣겠다" 협박한 몽골 10대들
- "진실 밝혀질 것 확신"…'50억 클럽' 의혹 박영수·양재식 구속 갈림길
- 김연아 '자녀에 피겨 시킬 텐가' 물음에 손사래
- 마을 주민 위협한 떠돌이 개의 최후…엽사에 사살
- 공장 탈의실에 CCTV가…"불법촬영" vs "근로자 요청"
- 택시 들이받은 '역주행' 오토바이…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