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설공단, 울산대공원 아쿠아시스 확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설공단이 내달 1일~8월 20일 울산대공원 아쿠아시스 옥외풀장을 매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만 운영하던 아쿠아시스는 여름 성수기 기간에 화요일~일요일까지 오전 9시~오후 6시에 확대 운영되며 안전하고 깨끗한 시설 운영을 위해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만 운영하던 아쿠아시스는 여름 성수기 기간에 화요일~일요일까지 오전 9시~오후 6시에 확대 운영되며 안전하고 깨끗한 시설 운영을 위해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울산대공원 아쿠아시스 수영장은 한 번에 10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워터파크형 유원시설을 비롯해 짜릿한 스릴을 맛볼 수 있는 117m 튜브 슬라이드·80m 바디 슬라이드와 도심 속에서 바닷가 같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담한 파도풀, 피로를 풀 수 있는 마사지풀 등을 갖추고 있다. 옥외풀에는 물놀이조합대·버섯폭포, 유수풀도 설치돼 있다.
한편 아쿠아시스는 수영장 내 유료 대여시설(썬베드 등)을 110개 정도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이용요금은 일반인(13세 이상)은 1만원, 어린이(13세 이하)는 7000원으로 실내외 모든 시설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질오염·식중독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외부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고 있으며 미끄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실내 돗자리사용도 금지된다.
울산대공원 관계자는 “멀리 휴양지를 찾아 떠날 필요 없이 도심 속 체험 학습장이자 휴식시설인 울산대공원을 찾아 생활의 활력을 충전하길 바란다”며 “시민이 편안하게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도록 수질과 안전관리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울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은실, 눈에 띄는 꿀벅지~ [포토]
- 0.1톤 강호동 들어올린 애플힙女 ‘경악’…아유미, 강재준에 “좋냐?” (몸신이다2)
- 미녀 애플힙 몸신 “강호동 오빠 업고 스쾃 하고싶다” (몸신이다2)
- 엑소, 또 컴백 잡음 “‘킬링 보이스’ 녹화 취소, 연습 더 필요해” [공식입장]
- 박서진 녹화 중 실종사건→현장 아수라장 ‘충격+공포’ (미스터로또)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임영웅, 올블랙 슈트로 완성한 비주얼 ‘또 심쿵!’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서동주, ♥4살 연하 예비신랑 어깨에 폭…“마음의 온도 상승” [DA★]
- ‘성난 근육’ 채림, 체지방률 14% 위엄…“하루 4시간 운동” (솔로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