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기업친화 인재양성 위해 보증기업 대표 초청 강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이 AI 플랫폼 전문기업 ㈜스누아이랩의 유명호 대표이사를 기보 인재개발원에 초청해 강연을 통해 신입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직원 직무 연수에 기보 지원 우수기업 사례를 소개하고 강연자와 신입직원이 함께 기보의 역할에 대해 고민함으로써 신입직원이 중소기업 생태계를 이해하고 조직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직원 직무 연수에 기보 지원 우수기업 사례를 소개하고 강연자와 신입직원이 함께 기보의 역할에 대해 고민함으로써 신입직원이 중소기업 생태계를 이해하고 조직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스누아이랩은 서울대학교 기술지주와 현직 AI전공 교수, 삼성종합기술원과 삼성테크윈 핵심 연구원들이 지난 2019년 공동 창업한 기업이다.
AI 기반 영상·데이터를 메타 데이터로 생성·분류·탐색해 자동화 학습을 수행하고 모델의 최적화된 매개변수를 찾아주는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기보는 ㈜스누아이랩이 보유한 비전AI 분야의 기술개발 역량과 기술력을 높게 평가해 Kibo-Star 밸리기업으로 선정하고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유니콘기업을 목표로 성장중에 있다.
유명호 대표는 강연을 통해 기업소개와 함께 성장과정을 소개하고 “기보의 지원 프로그램이 정부·민간과의 다양한 사업협력과 파트너십 체결에 마중물 역할을 했다”며 “기보의 연구개발자금 지원으로 회사가 한 단계 스케일업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박주선 기보 이사는 “이번 강연을 통해 보증기업과 신입직원이 기업의 성장스토리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기업친화형 인재 양성을 통해 기업중심 사고방식을 확산시킬 것이며 기보와 중소기업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은실, 눈에 띄는 꿀벅지~ [포토]
- 0.1톤 강호동 들어올린 애플힙女 ‘경악’…아유미, 강재준에 “좋냐?” (몸신이다2)
- 미녀 애플힙 몸신 “강호동 오빠 업고 스쾃 하고싶다” (몸신이다2)
- 엑소, 또 컴백 잡음 “‘킬링 보이스’ 녹화 취소, 연습 더 필요해” [공식입장]
- 박서진 녹화 중 실종사건→현장 아수라장 ‘충격+공포’ (미스터로또)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