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적극행정 및 규제 개혁 추진 성과 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는 청사 내 모든 부서를 대상으로 '2023년 제1차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추진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적극행정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증진시키기 위하여 올해 처음 시행되었으며, 행정 지표별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행정 우수사례는 시민과 공유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주현재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는 청사 내 모든 부서를 대상으로 ‘2023년 제1차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추진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적극행정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증진시키기 위하여 올해 처음 시행되었으며, 행정 지표별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행정 우수사례는 시민과 공유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을 위한 우수 공무원 선발이 일회성 행사인 ‘적극행정 경진대회’에만 의존하고 경진대회 개최 시기가 연말인 4분기에 집중돼 연중 추진 동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옴에 따라 올해부터는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8월로 당겨 우수 공무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연중 적극행정 추진 실적에 대한 공정한 종합 평가를 통해 우수부서와 우수 공무원을 추가로 선발해 인사 가점과 포상금, 국외 연수 기회 부여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남양주시=주현재 기자(olvi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굿터치, 슈퍼빌런랩스와 글로벌 게임 서비스 MOU 체결
- 나이언틱, '포켓몬고 와일드 에리어: 글로벌' 11월 23일 개최
- 20주년 맞은 '열혈강호 온라인', 전극진·양재현 작가에게 감사패
- 미소정보기술, 임상연구지원 통합솔루션 'CRaaS' 고도화
- [기자수첩] "기술만으론 부족하다"…과기부가 던진 뼈아픈 성찰
- 새 옷 입은 '자이'…GS건설, 22년만에 BI 새 단장
- 유아 유튜브 중독 막기 위해…'서울런 키즈', 내년부터 시범사업
- 가짜 진료기록부로 보험금 72억원 타낸 병원·환자
- "동서식품 커피캡슐, 전국 우체통에 분리수거하세요"
- 한경협, 美 PIIE와 '트럼프 2기 생존 해법' 컨퍼런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