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제20회 KMDIA 정기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내달 7일 협회 설립 24주년을 기념하고 의료기기산업 성장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제20회 KMDIA 정기세미나'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한다.
'제20회 KMDIA 정기세미나'는 '글로벌 선도형 의료기기산업 도약! 그리고 우리의 핵심과제'를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내달 7일 협회 설립 24주년을 기념하고 의료기기산업 성장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제20회 KMDIA 정기세미나'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한다.
'제20회 KMDIA 정기세미나'는 '글로벌 선도형 의료기기산업 도약! 그리고 우리의 핵심과제'를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디지털 신시장 창출', '바이오헬스 수출 활성화'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 및 지원종합계획 등을 파악하고 앞으로 의료기기산업 혁신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정기세미나는 1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유철욱 협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의료기기 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보건복지부 의료기기 화장품산업TF 남후희 팀장) △디지털헬스관련 법, 제도 및 인프라 구축(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정책과 주선태 과장) △법, 제도 및 인프라 구축 지출보고서(보건복지부 약무정책과 여정현 사무관) 등 정부 부처의 중요 의료기기 관계자가 발표할 예정이다.
2부 세미나에는 △데이터 기반 의료, 건강, 돌봄 서비스 혁신(이모코그 노유현 대표이사) △디지털헬스 산업 수출 활성화 방안(루닛 박선영 실장) △바이오헬스 첨단 전문인력 양성(연세대 구성욱 교수) △첨단 융복합 기술연구개발 강화(네이버헬스케어 오성권 상무) 등 산·학 관계자가 이어 발표할 예정이다.
유철욱 협회장은 “매년 개최되는 KMDIA 정기세미나는 의료기기산업의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관심사를 논의하고 소통하는 자리”라며 “정부가 추진하는 의료기기산업 5개년 종합계획에 발맞춰 산·학·연·관, 언론 모두가 대한민국의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해 토론하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영 기자 hybri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中 범용 반도체까지 압박…韓 장비업계 수출 타격 우려
- 갤Z플립5 실구매가 65만원…일부 "20만원대" 불법 성행
- 외식업계, 키오스크 늘리고 협동로봇 도입...무인화 속도 낸다
- 알서포트, 누적 수출 2억 달러 넘겼다
- 정부, '정보보호기업 얼라이언스'로 글로벌 보안 제품 만든다
- [ET뷰]대학기술지주회사 투자회사 1500개 넘어...운영체제 혁신 필요
- 데이터 들고 산으로 간 신한금융, 국내 1호 산림 금융 서비스 나온다
- [사설]정보보안 기업, 협력 통해 경쟁력 높여야
- [ET톡]'영(Young) 삼성'이 되려면
- 정보보호학회, 'AI 보안' 주제로 단기강좌 10일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