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견본주택 30일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건설이 30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 19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는 지하 6층~지상 최고 18층, 9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76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7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반분양 173가구…전용 51·59A·B㎡
청약 다음달 10일 특별공급부터 시작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롯데건설이 30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 19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는 지하 6층~지상 최고 18층, 9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76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7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 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1A㎡ 68가구 ▷59㎡A 38가구 ▷59㎡B 67가구다.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는 1호선·경의중앙선·수인분당선 등 6개 노선이 지나는 청량리역이 도보거리에 있다. 청량리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C노선과 함께 광역환승센터도 들어설 계획이다. 청량리역 환승센터에는 서울과 수도권 곳곳을 연결하는 버스가 다수 정차하며, 왕산로,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편리해 차량을 통해 서울 곳곳으로 이동하기 용이하다는 평가다.
또한, 삼육초, 홍릉초, 청량중, 청량고, 정화여중, 정화고 등의 학교가 아파트 부근에 위치하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 편의시설도 가깝다. 경동시장, 청량종합도매시장 등 전통시장도 근거리에 있다.
롯데건설은 앞서 청량리4구역을 최고 65층 규모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로 조성했으며, 지난 5월에는 청량리 제8구역 재개발사업도 수주했다. 이러한 브랜드 파워에 걸맞게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단지 조경은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그린바이그루브' 브랜드 컨셉을 적용할 계획이다.
GX룸을 갖춘 피트니스 클럽과 실내 골프클럽(스크린골프·GDR), 샤워실 등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북라운지, 스터디룸을 갖춘 북카페와 개인 공간을 갖춘 독서실도 조성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는 교통부터 편의시설, 녹지, 교육 등의 인프라를 두루 갖춰 미래가치가 매우 높다”며 “서울 신규 아파트 분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고, 향후 물가 상승 등으로 분양가가 지속적으로 오를 가능성이 높아 빠르게 분양에 나서려는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고 말했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다음달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청약, 1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은 주택을 보유해도 청약 가능하며, 1순위는 전용면적 85㎡ 이하로만 선보여 60%를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여기에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서울에 거주하기만 하면 서울시 우선공급 자격을 얻는다. 분양권 전매제한은 1년이며, 실거주 의무도 없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8일이며, 정당계약은 7월 30일~ 8월 1일까지 진행된다.
hwsh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의조 자필 입장문 "불법행위 한적 없어…유포자 선처않겠다"
- “믿었던 위생용품의 배신” 이 회사 제품, 쓰지 마세요
- 김연아 "은퇴 후 해방감만 느껴…자녀는 피겨 반대"
- ‘악어 다리’가 통째로…6만원대 ‘고질라 라면’, 어떤 맛?
- 곽정은, 건강 문제로 수술…"이유 없이 닥치는 고통, 겸허해져야"
- “해도해도 너무하네”…횡단보도 그늘막 무개념 주차 빈축
- 조민, 이번엔 가수 데뷔?... 예명'미닝'으로 음원 발표
- “화장실 좀…” 치킨 26만원어치 ‘먹튀’한 일당 10명의 최후
- ‘60세’ 황신혜 "서울서 못 입는 옷,입을수 있을때 입자"과감한 패션 자랑
- 판다 푸바오 동생 생긴다고? “아이바오 임신가능성, 격리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