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BBQ 회장, '美 기하급수 성장' 가속 지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BQ가 K-치킨으로 미국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
BBQ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리돈도 비치에 40호점을 오픈했다.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해 BBQ 미국 시장 진출은 꾸준히 확산 중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매장 오픈으로 대표적 휴양지로 손꼽히는 리돈도 비치를 찾는 관광객과 현지인들에게 BBQ 치킨을 선보여 기쁘다"며 "프랜차이즈의 본국인 미국을 시작으로 K-치킨을 전세계에 전파하여 5만개 매장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BBQ가 K-치킨으로 미국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최근 상반기를 점검하는 글로벌 회의를 개최하고 "시장확대와 기하급수적 성장을 가속화해야 한다"고 29일 밝혔다.
BBQ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리돈도 비치에 40호점을 오픈했다. 미국에서 운영 중인 250여개 매장 중 캘리포니아주에서만 40개점을 오픈해 미국 내 최다 매장을 기록했다.
리돈도 비치는 캘리포니아주 서쪽 해변을 따라 발달한 휴양도시 중 하나다. 로스앤젤레스 도심과 맞닿아 있고 파도가 높아 서퍼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서핑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매장은 119㎡(약 36평) 규모다.
캘리포니아주는 400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인구수 1위 지역이다. BBQ는 캘리포니아주 시장이 크고 소비층이 많다고 판단, 2015년 로스앤젤레스 매장을 시작으로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다.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해 BBQ 미국 시장 진출은 꾸준히 확산 중이다. 지난 2006년 미국 진출 이후 17년만에 전체 50개 주 중 절반에 가까운 24개 주에 250여개로 매장을 확장했다.
회사는 전세계 5만개 매장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다.
윤 회장은 "현재 미국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아직 진출하지 못한 서부지역과 다른 주요 지역을 공격적으로 공략해야 한다"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매장 오픈으로 대표적 휴양지로 손꼽히는 리돈도 비치를 찾는 관광객과 현지인들에게 BBQ 치킨을 선보여 기쁘다"며 "프랜차이즈의 본국인 미국을 시작으로 K-치킨을 전세계에 전파하여 5만개 매장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limhj@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랜스젠더 모델 최한빛, 무보정 글래머 몸매…요염한 비키니 - 스포츠한국
- '누가 더 섹시?' 효민, 조현아와 아찔한 수영복 인증샷
- 예리, 핑크색 모노키니 터질 듯한 볼륨감…흘러내린 끈 '아찔' - 스포츠한국
- 4점차를 뒤집네… ‘1371일만 6연승’ 한화, 가을야구도 꿈 아니다[초점] - 스포츠한국
- 제시, 얇은 끈 감당 못할 넘치는 볼륨감…탈아시안급 S라인 몸매 - 스포츠한국
- 미미, 워터밤서 뽐낸 핫한 몸매…아찔 그 자체
- 권은비, 볼륨감에 단추 안 잠기나? '파격' 시스루 패션
- 샤이니, KSPO돔 호령한 15년차 아이돌의 폭풍 같은 에너지[스한:리뷰](종합) - 스포츠한국
- SNS 사생활 폭로 사실무근… 황의조 매니지먼트사 "법적 대응할 예정"
- 현아, 퇴폐적 섹시미 자랑한 워터밤 무대 의상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