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아파트값 하락, 1년 만에 멈췄다…서울, 6주째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의 아파트 가격 하락세가 1년여 만에 멈췄다.
서울은 특히 강남을 중심으로 한 상승세가 이어지며 매매, 전셋값 모두 6주째 올랐다.
한국부동산원은 "선호 지역·단지를 중심으로 매물·거래가격 상승세가 보인다"면서 "일부 지역은 여전히 매수·매도인 간 희망가격 격차가 유지되고 매물적체가 지속해 서울 안에서 하락·보합이 동시에 나타나며 혼조세가 지속 중이다"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송차 0.26%, 서초 0.12%…강북 낙폭 줄여
반도체 평택 3주 연속 상승, 세종 여전히 강세
수도권 전세가격, 1년 6개월만 상승 전환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전국의 아파트 가격 하락세가 1년여 만에 멈췄다. 서울은 특히 강남을 중심으로 한 상승세가 이어지며 매매, 전셋값 모두 6주째 올랐다.
서울은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0.04% 올라 6주 연속 상승세가 이어졌다. 서울에서는 송파구(0.26%)와 서초구(0.12%) 등 강남권의 상승세가 이어진 가운데 동남권(강남4구) 전체로는 지난주 0.16%에서 이번 주 0.14%로 상승 폭이 소폭 둔화했다. 도봉(-0.01%)과 강북(-0.02%), 중랑(-0.02%) 등은 낙폭은 줄었지만 하락세가 이어졌다.
한국부동산원은 “선호 지역·단지를 중심으로 매물·거래가격 상승세가 보인다”면서 “일부 지역은 여전히 매수·매도인 간 희망가격 격차가 유지되고 매물적체가 지속해 서울 안에서 하락·보합이 동시에 나타나며 혼조세가 지속 중이다”고 분석했다.
경기도 아파트값은 0.03% 올라 지난주 수준을 유지했다. 인천은 0.03%에서 0.06%로 오름폭이 확대됐다. 반도체 신도시 조성 계획이 발표된 평택시는 이번 주 0.05% 올라 3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지방에서는 세종시(0.21%)의 상승세가 계속됐다. 대구는 0.04% 내렸지만 지난주(-0.08%)보다 하락 폭이 감소했다.
전국 주간 아파트 전셋값은 -0.03%로 지난주(-0.04%) 대비 하락폭이 줄었다. 다만 수도권이 0.02% 올라 작년 1월 둘째 주(0.01%)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상승 전환했다. 서울과 경기도 아파트 전셋값이 각각 0.04% 오르면서 지난주(0.02%·0.01%)보다 상승 폭이 커졌다.
박경훈 (vi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는 왜 취소 버튼이 없나요[궁즉답]
- 70대 역주행에 버스 급정거, 애꿎은 화물차 운전자 사망
- 서울대 연구에 외신도 주목한 ‘지구 자전축 기운 이유’
- "WHO, 아스파탐 발암 가능 물질로 지정 예정"
- 바이든, “숨 못 쉬어서” 얼굴 줄자국에 말실수까지… 건강 우려
- 이정재 측 "탑 '오징어 게임2' 캐스팅 관여 사실 아냐" [공식]
- “왜 기분 나쁘게 쳐다봐?” 어머니 폭행한 30대 아들, 징역 2년
- “아인슈타인이 또 옳았다”...배경 중력파 최초 관측
- 7월부터 영화관람료도 소득공제 된다…팝콘·음료 적용안돼
- 황의조 "사생활 관련 불법적인 행동한 사실 없다"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