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장마에...롯데홈쇼핑, 레인부츠 등 관련 상품 매출 '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역대급 장마가 예상됨에 따라 롯데홈쇼핑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상 데이터를 분석해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하고 있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TV본부장은 "역대급 장마가 예상되면서 제습기, 레인부츠 등 장마 관련 상품 주문이 급증하고 있다."며 "자체 기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패션, 가전 등 선제적으로 관련 상품을 편성하며 고객 니즈를 충족 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역대급 장마가 예상됨에 따라 롯데홈쇼핑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상 데이터를 분석해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하고 있다. 제습기와 같은 장마철 필수 가전부터 레인부츠 같은 패션 상품까지 장마에 대비하는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29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 롯데홈쇼핑의 제습기 주문수량은 전월과 비교해 약 2배 늘었고 선풍기는 50% 증가했다.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면서 레인부츠 등 장마철 패션 아이템도 인기다. 지난 24일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L.SHOW) 에서 판매한 '엘르 소르베 레인부츠'는 23분 만에 8000건이 넘는 주문을 기록했다.
해당 제품은 합성 고무 소재로 물을 흡수하지 않으며, 내피는 폴리에스터로 만들어져 쾌적함을 더해 장마철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습도가 높아지며 대나무자리도 인기를 끌고 있다. '리앤코리아'의 '천연원목 대나무 자리'는 이달 총 2만 건이 넘는 주문 건수를 기록했다. 자연 친화 상품으로, 습도 조절이 뛰어나며 접이식으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마마인하우스'의 '자카드 냉감 여름 이불'은 이달 한 달 동안 3만 건의 주문 수량을 기록했다. 대나무 자리와 마찬가지로 고물가 시대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 절약형 상품이 인기다.
롯데홈쇼핑은 다음달 부터 장마 관련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고물가를 고려해 에너지 효율이 좋은 계절 가전 상품을 집중 편성할 예정이다.
내달 1일 오전 9시 20분 롯데홈쇼핑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위닉스 제습기를 방송한다. 일일 제습량 17리터의 대용량,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30만 원대에 판매 예정이다. 지난달 방송에서는 70분 방송 동안 2000여 대가 판매됐다.
3일 오후 1시 40분에는 보랄 선풍기를 방송한다. 롯데홈쇼핑 단독 모델로, 발 터치가 가능해 힘들게 허리를 굽혀 조작할 필요가 없다. 풍량, 회전, 시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리모컨도 함께 제공된다. 안전망을 촘촘하게 만들어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오는 날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레인부츠도 판매한다. 내달 8일 오후 3시 10분에는 '지프(Jeep)'의 '버클 미디 레인부츠'를 판매한다. 생활 방수가 가능한 제품으로 출퇴근 및 캠핑 등 야외 활동 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블랙, 카키, 베이지, 레드 4가지 색상으로 개성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TV본부장은 "역대급 장마가 예상되면서 제습기, 레인부츠 등 장마 관련 상품 주문이 급증하고 있다."며 "자체 기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패션, 가전 등 선제적으로 관련 상품을 편성하며 고객 니즈를 충족 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민우 기자 minuk@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황의조 "불법 행동 안했다…협박자는 모르는 인물" 손글씨 입장문 - 머니투데이
- "아빠가 왜 톰 크루즈랑 있냐"…한밤 잠실 길거리 목격담 '들썩' - 머니투데이
- 김용림 "시母, 용돈 드려도 던져"…화냈더니 남편이 한 행동 - 머니투데이
- 마돈나, 자택서 쓰러진 채 발견…중환자실行 무슨 일이 - 머니투데이
- 유재석, 김연아 결혼식 초대 못받은 사연은…"갈 생각 있었는데" - 머니투데이
- '10조 자사주 매입' 초강력 부양책…"삼성전자 지금 살까" 주가 영향은 - 머니투데이
- '양육비 갈등' 송종국 이민 가나…"캐나다 영주권 나왔다" 고백 - 머니투데이
- '이혼' 이동건, 공개연애만 5번 한 이유…"상대방 존중하려고" - 머니투데이
- 조세호 대신 1박2일 남창희 '호평'…퇴근벌칙도 소화 "고정 가자" - 머니투데이
- '위고비' 국내 출시 한 달, 관련주 주가 확 빠졌다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