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교육감 "올바로·결대로·세계로 교육 실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9일 "학생들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하며 살 수 있는 세상, 시민들이 아이들과 더불어 행복한 사회 등 학생 성공 시대를 여는데 여러분과 동행하겠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이날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학생 개인 맞춤형 성장과 공동체성 함양 실현을 향후 3년 목표로 설정하고 3대 추진 전략과 9개 세부 추진 과제를 중심으로 인천 교육을 실현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9일 "학생들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하며 살 수 있는 세상, 시민들이 아이들과 더불어 행복한 사회 등 학생 성공 시대를 여는데 여러분과 동행하겠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이날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학생 개인 맞춤형 성장과 공동체성 함양 실현을 향후 3년 목표로 설정하고 3대 추진 전략과 9개 세부 추진 과제를 중심으로 인천 교육을 실현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도 교육감은 "바른 인성, 시민성을 지닌 인재로 자라게 하는 '올바로' 교육을 실천하겠다"며 "아이들이 개인적으로는 내면의 마음을 다스릴 줄 알고 개인과 개인 간에는 화합 할 줄 알며 상생하는 공동체 속에서 성숙한 시민으로 자라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1인 1악기 교육, 1인 1스포츠 교육의 확대는 물론 동물매개학습으로 정서치유와 자기조절역량의 함양을 돕겠다"며 "교육공동체 봉사 활동 강화, 마을 축제 등 함께하는 공동체 교육, 차별과 배제가 없는 공감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설명했다.
도 교육감은 "개인의 잠재 역량은 경쟁 교육과 정답 찾기 교육이 아닌 질문과 상상 그리고 사색과 내면에 대한 고찰에서 시작한다"며 "역점 사업인 읽·걷·쓰를 확장해 축제를 만들고 인문 도서 100권 읽기로 질문과 사유의 힘이 자라게 하겠다"고 피력했다.
또 "사제 동행 걷기 동아리 활성화, 학교 폭력 예방 및 생명 존중 걷기를 확대·운영해 결대로 성장을 위한 기본 역량을 갖추도록 하겠다"며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하는 학생 개별 학습 지원 체제를 수립하고 1천명의 진로·진학·직업 멘토단을 3천명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표명했다.
도 교육감은 "유치원 교육 단계부터 코딩 교육으로 AI 활용 역량을 조기부터 지원하고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 활용 교육을 강화하겠다"며 "바다학교와 같은 인천만의 특화된 생태 전환 교육으로 행동 실천하는 생태 시민으로 자라게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이들이 인천을 품고 세계로 향하게 하는 '세계로'교육을 실천하겠다"며 "개항장 투어와 민주로드와 같은 인천 길 탐방 교육, 강화·섬·에코 인천 3대 에듀투어를 확대·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해외 대학 및 국제기구와 연계한 교과융합형 외국어 교육으로 인천형 세계 시민 교육의 기본을 튼튼히 하겠다"며 "인천형 글로벌 진로 과정, 해외 대학 교육감 추천 전형 확대로 세계로 나가는 발판을 넓히겠다"고 덧붙였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시교육청, 1차 추경 편성…1천105억원
- 찬바람 분다…"고령층, 코로나19 백신 맞으세요" 질병청
- [내일날씨] "출근길, 패딩 꺼낼 만"…아침 '영하 5도'까지 뚝 떨어져
- [속보]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대구공항서 "생리대까지 벗으라" 몸수색…알고보니 마약탐지 장비 오류
- ""태권도장, 애 낳았다며 웃어…우리 애는 죽었는데"…CCTV에 모친 '오열'
- 아일릿 소속사, 민희진 '뉴진스 카피' 주장에 20억 손배소…내년 첫 재판
- [속보] 롯데그룹 "위기설 사실무근…루머 유포자에 법적조치 검토"
- 동덕여대, 농성 피해사례 모은다…총학 "공학 전환 투표 실시"
- 대한전선, 충남 당진에 해저케이블 2공장 신설…"총 1조원 규모"